yoonseo330
5,000+ Views

뛰고 걷지않는 유산소운동 없을까요..?

제가 발 수술한지 2달이넘었구요 아직도 깁스중이예요 깁스는 8월12일에 푸는데... 깁스한쪽 다리는 근육이 다빠져버려 살이 출렁출렁하네요ㅠㅠㅠㅠ근데 깁스를 풀어도 막 바로 뛰어다니고 그건 힘들거같아요ㅜㅜ제가 관절수술을해서 지금도 사실 깁스하고 걸어다닐수있다 하셨는데 걸으면 아파서 못걷고있어요ㅠㅠ깁스풀어도 바로 완치는 힘들거같은데 전 운동을 해야해서요ㅠㅠ 복근운동같은거야 누워서도할수있는데 발을쓰지않고 할수있는 유산소운동이 하늘자전거밖에 떠오르지가않아요...뭐가있을까요..? 낫는게 우선이라는거 알고있습니다ㅠㅠ 하지만 가만히있으면 제 살이 보이는지라 마음이 급하네여ㅜㅜㅠ도와주세요ㅠ
yoonseo330
2 Likes
1 Share
4 Comments
Suggested
Recent
다리를 쓰지않는 유산소 운동은 없습니다.ㅠ 그리고 완치되기전에 무리하게 운동하면은 또 다칠수 있는데 그때부턴 만성으로 갈수도 있으니 평생 운동못하는것보단 그냥 2~3개월 쉬는게 훨나아요. 정 운동하고 싶으면 상체 위주로 헬스하세요. 스트레칭 꾸준히 하시구요.(스트레칭 맘먹고 하면 유산소 효과 뺨칩니다) 살이 걱정이시라면 식단조절도 함께하시고요. 다리는 정말 중요합니다. 다 낫기전에 또 다치면 평생 고생합니다.
재활을 하셔야되네요. 대학병원 재활의학과나 수술한병원에 스포츠재활센터같은곳에서 체계적으로 지도받아야될것입니다. 어줍짢게 듣는것보다 지식체계가 갖추어진곳을 추천합니다.
팔로 하세요 유산소운동 가능합니다 모래주머니 있으면 양팔에 착용하시고 (손목부분) 두손을 몸앞에 두고 돌려주세요 재활병원가면 다 알려줍니다
저번주에 푸셨겠어요..더운날씨에 고생ㅠ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겨울과 다이어트
어제 수능을 넘기며 많이 추워졌습니다. 흔히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나는 여름이 다이어트를 하기에 좋은 계절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다이어트의 최적기는 오히려 겨울입니다. 추위 속에서 우리 신체가 체온 유지를 위해 칼로리를 더 많이 소모하게 되어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렇게 좋은 조건에도 불구하고 고칼로리 식품을 많이 섭취한 후 ‘추워서 움직이는 것이 귀찮다’며 집 안에 꼼짝 않고 있는다면 반대로 살찌기 쉬운 겨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인체가 여러 기능을 유지하고 활동을 하기 위해 칼로리를 에너지로 바꾸어 소비하는 과정을 ‘대사’라고 하는데, 이 대사에는 크게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째 : 기초 대사(70%) 생명 유지에 필요한 최소한의 칼로리 소비량입니다. 심장박동, 호흡, 체온유지, 근육긴장 등에도 칼로리가 사용되며 근육량이 많을수록 기초대사량이 높아집니다. 둘째 : 생활 활동 대사(20%) 일상 생활 활동이나 운동으로 소비하는 칼로리입니다. 걷기, 계단 오르기, 자전거 타기, 점핑운동 등이 모두 여기에 포함됩니다. 세째 : 특수 대사(10%) 식후에 체온이 상승하는 것을 말하며 식사 유발성 체열 생산(DIT)이라고도 합니다. 체내에 흡수된 영양분이 분해되어 그 일부가 체온으로 소비되므로 식사를 한 후 휴식 상태에서도 대사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겨울에는 기초대사량이 높아진다’고 할 때의 기초대사량이란 특별히 운동을 하지 않아도 소비되는 대사량이 늘어남을 의미하므로, 섭취 칼로리가 높아진 기초대사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유지하면서 운동을 하면 더욱 효율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겨울은 내려간 기온으로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평소보다 열량을 더 많이 소모하기 때문에 기초대사량이 여름에 비해 10% 정도 올라가므로 살이 빠지기 좋은 신체 상태를 만듭니다. 겨울이라는 계절이 주는 기초대사량 상승의 혜택과 함께 기본적인 칼로리 조절과 꾸준히 운동을 실천하면서 생활습관에 변화를 준다면 다이어트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은 겨울철 건강 유지의 기본이지만, 다이어트에는 더욱 효과적입니다. 체온이 1℃ 상승하면 기초대사량이 약 12 %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상승한 기초대사량을 떨어뜨리지 않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체온이 낮아지는 것을 피해야 하는데 특히 우리 몸의 굵은 혈관, 즉 대동맥을 보호하는 것이 보온 효과가 높으므로 따뜻한 차와 머플러 등으로 목을 보호하고, 내의와 허벅지를 덮는 긴 외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시즌을 끝낸 각종 스포츠 선수팀들이 다음 시즌을 준비하기 위해 선수들의 체력훈련 향상을 위한 동계훈련을 어떻게 보냈느냐가 다음 시즌의 성적을 좌우하는 할 만큼 겨울철 운동이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