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tollblog
5,000+ Views

르포②/ “사회가 잘못된 거 아닌가요?”… 청년은 주저앉아 이렇게 호소했다

View
<①편에서 계속>
생명수호팀의 하루는 오후 5시부터 여의도지구대 112생명수호팀(이하 수호팀)의 하루는 오후 5시에 시작된다. 생명수호팀은 여의도지구대 4개 팀에서 한명씩 차출돼 총 4명으로 구성돼 있다. 하지만 하루에 배정되는 수호팀 인원은 2명이다. ‘야야비휴’ 시스템으로 돌아가기 때문. ‘야야비휴’는 ‘야근-야근-비번-휴일’의 줄임말이다. 4명 중 2명은 야간근무를 하고 다른 2명은 쉬는 패턴이다. 7월 29일엔 안영전(39) 경위와 허민영(30) 경장이 근무하는 날이었다.
키워드 : 생명수호팀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투표 잘 합시다
- 세월호로 304명의 무고한 사람들이 죽었음에도 세금 많이 들어간다며 조사를 중지 했던 인간들 - 대통령 7시간을 30년 동안 봉인시킨 인간 - 남북갈등으로 총선에 유리함을 가지려 북한에 돈 줄테니 총쏴달라 거래하던 인간들 - 카메라가 자신의 말과 행동을 다 찍고 있던걸 알고 있어도 아니라고 부정 하던 인간들 -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법을 어겨도 되는 인간들 - 불법청탁, 뒷거래는 그냥 아무것도 아닌 인간들 - 자신들의 성향에 맞지 않는 사람들을 블랙리스트로 구분하여 불이익을 주던 인간들 - 자기 이익과 반대되는 집단이 칭찬 듣는걸 막기 위해 무조건 비난, 비협조인 인간들 - 자기들이 주는 긴급제난지원금은 합리요. 다른 집단이 주는 긴급제난지원금은 포퓰리즘인 인간들 - 4대강/해외자원외교로 수백조를 날려먹고도 옹호하는 인간들 - 자식에게 문제가 있으면 공직자로서 자격이 없다고 하던 인간의 자식은 성매매와 음주운전+운전자바꿔치기, 소녀상에 침뱉기 등 쓰레기 삶을 사는 놈 - 공약 지키면 나라 망한다고 하는 인간들 등등등 아직도 많이 있음... 지금까지 이렇게 살아온던 인간들이 과연 국민이란 단어가 마음속에 있을까요? 국민의 삶, 경제, 월급, 결혼에 관심이나 있을까요? 열린 민주당이나 바른시민당이나 투표 꼭~ 아니 제발 합시다. - 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1석 차이로 민주당이 1당 되었던걸 잊지 마세요. 1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