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TODAY
50,000+ Views

‘150만명이 선택한 전국 맛집은?’···씨온, 2015 휴가지 맛집 선정

사용자 리뷰 기반 맛집정보 앱 식신핫플레이스는 지난해 7월부터 지난달 7월까지 전국 지역의 150만 사용자의 리뷰 및 평가를 기반으로 빅데이터를 분석한 2015년 휴가지 맛집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국민 맛집 식신 핫플레이스는 1억5000만 건의 체크인 데이터를 통해 인기 있는 맛집 2만 5000개를 엄선해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사용자가 직접 남긴 리뷰를 바탕으로 지역의 진짜 맛집을 추천해 주는 사용자 참여형 맛집정보 서비스로 현재 약 150만명의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식신핫플레이스가 집단지성을 분석해 만든 2015년 휴가지 맛집은 동해안, 서해안, 남해안 지역에서 리뷰와 평가가 좋은 맛집을 추출해 선정했다. 또한 선정된 맛집에는 음식점 이름 외에 인기 있는 대표메뉴 정보도 포함돼 있어 방문할 맛집을 쉽게 선택 할 수 있게 했다.
식신핫플레이스 빅데이터분석을 통해 지난 1년간 많이 방문했던 지역을 보면 동해안은 속초·강릉·평창·삼척·울진, 남해안은 순천·여수·남해·통영·거제, 서해안은 서산·태안·홍성·보령 이었다. 이곳들은 유명 해수욕장들과 절경인 곳들로 대한민국에서 사시사철 휴가지로 손에 꼽는 지역들이라는 설명이다. 선정된 주요 맛집을 살펴보면 속초의 만석닭강정을 비롯, 강릉의 고분옥할머니순두부, 평창의 황태회관 등 변함없는 맛으로 꾸준히 사랑 받는 식당들 이었다.
이어 거제의 백만석 멍게비빔밥, 여수의 황소식당의 간장게장백반, 보령의 수정식당의 빈뎅이조림 등 현지의 신선한 재료로 지역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식당들이 선정됐다. 또 강릉의 테라로사 커피, 통영의 오미사꿀빵, 서산의 서산생강한과 등 인기있는 커피와 간식 메뉴들도 선정됐다...[더 보 기]
{count, plural, =0 {Comment} one {Comment} other {{count} Comments}}
Suggested
Recent
통영에 가면 꼭 먹어바야 하는것 하나더.. 중앙시장내에 "족발"... 엄청 부드럽게 나옴 통영사람들이 추천하는 먹거리...
속초로 많이들 오시네요. ㅎ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태풍 속의 제주 여행 #2 맛집
맛집 소개라고 하기엔 거창하니까 그냥 들렀던 식당들 소개라고 말해 봅니다 뭔가 지쳤으므로 후다닥 시작할게요! 1. 맛있는 여가생활 (귀덕) 첫날 숙소 가는 길에 우연히 발견하고 분위기가 너무 좋아 보여서+선곡이 좋아서 들어간 곳인데 생각보다 음식도 맛나서 깜짝 놀란 곳이에요. 1인셰프여서 셰프님이 너무 힘들어 보였지만(주문하는 게 죄송할 정도로) 맛있으니까 가세요 여러분... 2. 오롯 (아라) 비바람에 지쳐 돌아가는 길 동선 상에 있는 맛집을 찾아서 들어갔는디 생각보다 너무 괜찮더라고요. 분위기도 뭐도 다 좋았던 곳. 브레이크타임 끝나고 정말 거의 바로 간거였는데 두 테이블 빼고 이미 자리가 다 차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관광지도 아니었는데... 3. 픽스커피 (아라) 오롯 브레이크타임에 걸려서 기다리는 동안 비를 피하려고 들어갔던 커피숍인데 헐 커피가 너무 맛있는 거예요! 우연히 드갔는데 맛집이었어... 너무 맛있어서 원두 사오려고 했는데 깜빡 한 게 아직도 원통합니다 ㅜ.ㅜ 4. 서쪽가게 (협재) 빈티지소품들과 함께 맥주, 칵테일, 커피 등을 파는 곳인데 분위기 쩔었어요 세상에. 제주도 보다는 뭐랄까 서핑의 성지인 송정이나 양양에 있을 것만 같이 힙했던 곳. 5. 쉼표 (협재) 비를 피하기 위해 들어간 카페. 분위기가 좋거나 한 건 아니지만 여기는 그냥 뷰 하나로 끝. 비양도가 마주보이는 창문 뷰가 행복하죠. 오메기빙수가 배 채우기 딱. 6. 삼거리식당 (창천) 애매할 때 종종 가는 곳이에요. 기사식당이라 가격도 저렴하고, 갈치조림이 통통하니 넘나 좋은 것. 7. 우진해장국 제주도 가면 첫번째로, 또는 마지막으로 들르는 공항에서 가까운 해장국 집이에요. 사진 보니까 또 군침이 도는데... 고사리 육개장 진짜 너무 맛있어요 서울에도 있으면 좋겠다 진짜로 ㅠㅠㅠㅠ 8. 하르방밀면 (노형) 보말칼국수 먹으러 갔는데 만두 너무 맛있어요 여러분 9. 기영상회 (협재) 배경은 숙소지만 맥주는 기영상회에서 샀어요 헤헤. 제주에 몇 없는 바틀샵이랍니다. 그래서 저도 제주 갈 때 마다 들름. 그럼 맛집 소개도 끝났으니 이만 빠이!
제주도 1박2일 여행코스! <서부여행편> 맛집부터 사진스팟까지
하늘만 봐도 아름다운 제주도 여행코스 짜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도민이 추천하는 제주여행코스를 살짝 공유할게요! 오늘 업로드 된 장소들은 제주 서쪽 지역이랍니다 :) 동쪽/ 남쪽 여행코스는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여행 1일차> 커피수목원 - 오설록 - 협재해수욕장 - 씨스파협재 - 돈사촌 제주도민인 저도 굉장히 좋아한 카페(?) 체험 카페였어요! 커피수목원은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공간이 아닌 커피를 직접 내리고, 와인을 만들수 있었어요! 어디서도 맛보기 힘든 커피와인을 직접 만들고 집에 가져갈 수 있게 패키징까지 해줘서 너무 좋았어요 솔직히 전 커피도, 와인도 즐기지 않은 편인데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관심이 크게 생겼답니다 아! 작은 커피농장도 직접 볼 수 있는데 직접 보고 만질수 있으니 더욱 재밌었어요! 초록초록 푸른 잎들의 녹차들이 가득한 오설록이에요! 이 근처에는 "신화월드, 항공우주박물관, 점보빌리지 등" 볼거리가 많은 곳이에요! 오설록은 입장료도 무료여서 부담없이 사진찍기도 좋고, 날씨 좋은날 사진이 엄청 예쁘게 나온답니다! 제주 바다들 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이기도 해요! 잔잔한 물결과 멀리 보이는 비양도가 너무 멋있어요 조개껍질이 많이 섞인 은모래가 펼쳐지는데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한 편이기에 바다 수영 초보자들에게 좋은 곳이기도 해요~ 주변에 송림과 잔디가 있어 캠핑에도 적절한 바다랍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바다 협재해수욕장과 도보로 5분밖에 안걸리는 가까운 거리의 씨스파협재에요 국내 유일의 '오션뷰' 커플 스파가 가능한 곳인데 저어 멀리 바다가 보여 너무 좋았어요 몸도 풀리고, 정신도 편안해지는 기분! 여행 마지막날 저녁에 방문하시길 추천드릴게요 힐링 그 자체입니다 마무리로 제주시내로 올라와 흑돼지를 먹었어요 흑돼지에만 보인다는 돼지 껍데기 까만 털! 흑돼지/ 백돼지 근고기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랍니다 관광객 뿐만 아니라 도민들도 많은 식당이에요 :) 눈도 마음도 편안한 상태에 맛있는 고기도 먹으면 힐링 그 자체랍니다! 제주도 여행코스 <서부편> 참고하시고, 추후 <동부편>도 함께 공유해드릴게요 :)
144
2
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