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adis
50,000+ Views

이번엔 진짜로 나온다!16년만의 닥터드레 새 앨범

아침에 뉴스를 보다가 dr.dre라는 이름과 new album이라는 단어가 함께 나오길래 그럴리가^^생각했는데 검색해보니 진짜인가 봅니다 ㅠㅠㅠㅠㅠㅠ 얼마만의 새 앨범인지요! 자그마치 16년 만에 나오는 새 앨범입니다!!
사실 Detox라는 앨범에 우리가 얼마나 많은 집착을 했었습니까 ㅋㅋ
과연 내가 죽기전에 들을 수 있을 것인가 이 앨범이 나오기는 할 것인가 의문을 가지면서도 한편으로는 헛된 희망의 끈을 놓을 수가 없었는데요!
닥터드레가 Beats 1 라디오에서 The Pharmacy라는 라디오를 진행하는거 아시나요? 거기서 닥터드레가 새 앨범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 전했습니다!
OH 닥터드레의 새 앨범 발매 소식에 여기는 이미 축제 분위기 OH
"I was leaving the set, coming to the studio and I felt myself just being so inspired by the movie that I started recording an album,” (Straight Outta Compton 영화의) 세트장을 떠나 스튜디오로 갔고 이 영화로부터 강한 영감을 얻었다는 것을 느껴서 앨범을 작업하기 시작했어.
“And I kept it under wraps. And the album is finished.” 앨범 작업에 대한 것은 비밀리에 부쳐졌는데, 이제 이 앨범의 작업이 끝난거야.
“It’s gonna be my grande finale,” 나의 그랜드 피날레가 될 앨범이지.
Q. 닥터드레가 Straight Outta Compton영화의 OST를 제작했다고하는데 그렇다면 Straight Outta Compton 이 영화는 무엇일까요?
Straight Outta Compton《스트레이트 아웃 오브 컴턴》는 닥터드레가 속하기도했던 전설적인 힙합그룹 N.W.A를 다룬 영화이며 개봉일은 8월 14일입니다. 제가 지금 뉴욕에 잠시 와있는데 길 곳곳에서 이 영화의 포스터를 많이 볼 수 있어요. 아쉽게도 저의 출국일과 맞물려서 영화는 보지 못하고 돌아가게되만요...흡
Dr. Dre 또한 Detox가 발매되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고해요 (위의 영상에는 포함되지않은 내용이에요)
"The reason 'Detox' didn't come out was because I didn't like it," 디톡스가 발매되지 않은 이유는 내가 안좋아했기 때문이야.
"I don't think I did a good enough job, and I couldn't do that to my fans, and I couldn't do that to myself, to be perfectly honest with you. I just wasn't feeling it." 내가 멋진 작업을 했다고 생각하지 않고 그래서 솔직히 말하자면 내 팬들을 위해서도 나를 위해서도 이를 발매할 수 없었어. 그럴 기분이 나지 않았던거지.
그리고 이번에 발표되는 앨범 Compton: A Soundtrack By Dre는 닥터 드레의 마지막 정규 앨범이라고 합니다.
발매일은 8월 6일이며 아이튠즈와 애플 뮤직을 통해서 발매됩니다.
트랙리스트가 아래 나와있으니 아시겠지만 닥터드레와 오랜시간 함께 해왔던 인물들이죠. 이번 앨범에는 스눕독(Snoop Dogg), 아이스큐브(Ice Cube),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 에미넴(Eminem), 질 스캇(Jill Scott), 게임(The Game), 엑스지빗(Xzibit) 등이 함께합니다.
Compton: A Soundtrack By Dre tracklist
1 Intro
2 Talk About It [ft. King Mez & Justus]
3 Genocide [ft. Kendrick Lamar, Marsha Ambrosius & Candice Pillay]
4 It’s All on Me [ft. Justus & BJ the Chicago Kid]
5 All in a Day’s Work [ft. Anderson Paak & Marsha Ambrosius]
6 Darkside/Gone [ft. King Mez, Marsha Ambrosius & Kendrick Lamar]
7 Loose Cannons [ft. Xzibit & COLD 187um]
8 Issues [ft. Ice Cube & Anderson Paak]
9 Deep Water [ft. Kendrick Lamar & Justus]
10 One Shot One Kill [ft. Snoop Dogg]
11 Just Another Day [ft. Asia Bryant]
12 For the Love of Money [ft. Jill Scott & Jon Connor]
13 Satisfaction [ft. Snoop Dogg, Marsha Ambrosius & King Mez]
14 Animals [ft. Anderson Paak]
15 Medicine Man [ft. Eminem, Candice Pillay & Anderson Paak]
16 Talking to My Diary
24 Comments
Suggested
Recent
와 닥터드레 ㄷㄷ 얼마전 쇼미더머니에 스눕독 나왔을때 닥터드레 생각났는데 ㅋㅋㅋ
또 어떤 비트를 찍어낼지 벌써부터 기대를 하앜
아재...
라인업을 보아하니 @oldschoolhiphop 님이 좋아하시는 올드스쿨 힙합 느낌 곡들이 오랜만에 쏟아지겠네요!ㅋㅋㅋ
owwwww--great사건이네요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음악상식] 막장연애는 에미넴 미만잡
반갑다 얘들아! 너희들에게 안진지하게 클래식, 락, 팝 등등 음악 상식을 떠먹여줄 진지한박사라고 한다. 새해가 밝았으니 복 많이 받고 더욱 즐거운 한해 보내려무나! 지난번에 에미넴의 무차별 디스가사에 대해 얘기했지? (지난수업 보러가기 - (3) 에미넴 : 에미넴:김구라? 그사람 순둥이 아님?) 오늘은 에미넴 인생에서 막장력 +20을 달성시켜준 그의 아내 Kim의 연애사에 대해 얘기해보자꾸나 에미넴 &킴 커플. 초반에는 이들도 달달한 랑꾼랑꾼 사랑꾼 모드였단다. 1989년. 15살이었던 에미넴과 13살이었던 킴은 순수한 시절 순수한 만남을 시작하게 된단다. 얼마나 순수했는지 둘이 처음 만난 날은 에미넴은 테이블 위로 올라가서 웃통 까면서 랩하고 있었고 킴은 집 뛰쳐나온 가출소녀였는데 방황면서 돌아다니다 상의탈의 랩퍼 에미넴 구경ㅇㅇ 시작부터 순수의 결정체인 커플이랄까...무튼 집나간 아빠와 약빨면서 학대하는 엄마 밑에서 삐뚤어질때로 삐뚤어진 에미넴. 부모님의 가정폭력을 견디다 못해 가출한 킴. 상처입은 채로 만난 이 커플은 서로에게 묘한 끌림을 느꼈지... 그리곤 곧 동거 시작ㅋ 에미넴은 가출 소녀였던 킴을 본인의 집으로 데려와서 같이 살기 시작했단다. 그 이후 사랑을 이어나간 에미넴&킴 커플은 6년뒤 1995년. 너무나 사랑하는 딸 헤일리를 낳게되지. 너무 자연스럽게 애를 낳아서 무슨 부부처럼 느껴질텐데 물론 결혼은 안한상태임ㅇㅇ 하지만 알다시피 이때의 에미넴은 현시창 라이프를 사는 중이었단다. 언더에서 에미넴을 알아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고 소울메이트인 삼촌이 자살해서 그 충격으로 음악도 관두고 식당일 하면서 생계를 이어가는 중이었지. 헤일리가 태어나자 힘내서 야심차게 준비한 첫 앨범 Infinite 마저 폭 to the 망 to the 개 to the 망을 해버린... 그런시기 ㅜㅜㅠ 그러자 둘 사이에 첫 위기가 찾아온단다. "rap 한다고 돌아다니느라 money도 못벌어오go! restaurant 다니던 것도 짤리go!! work는 안하고 또 album 내go!! 그 album까지 시원하게 말아eat하고!!" 뭐 이런식으로 잔소리 하지 않았을까 싶구나 한마디로 '가장'으로서의 역할을 전~혀 하지못하던 에미넴에게 킴은 질릴대로 질리게 된 거지. 그래서 킴은 결국 딸 헤일리를 데리고 집을 나가버린단다. 하지만 인생은 one방 아니겠니 에미넴은 97년 LA 랩 올림픽에 출전해 2등을 한 이후 닥터드레를 만나 계약을 체결하고 지지난번 카드에서 얘기했던 명반 The Slim Shady LP를 1999년에 내서 대박을 치게 되지 이렇게 에미넴이 성공가도를 달리자 (= 돈을 잘 벌어오자) 킴은 다시 에미넴에게 돌아온단다. 그리곤 1999년 6월에 하객 단 3명만이 참석한 아주아주 조촐한 결혼식을 올린단다. 재결합, 결혼, 로맨틱 성공적 드디어 결혼식도 올린 에미넴&킴 커플이지만 이상하게 이때도 갈등이 끊이질 않게 된단다. '딸 헤일리와 킴을 죽이고 시체를 버리러 가는 노래'인 97'Bonnie&Clyde를 쓴 것도 이 때 쯤이지. 에미넴은 이때 한창 바빴을 때라 둘 사이의 관계개선을 위한 기회는 더욱 없었기도 하고 말이야. 이렇게 위태위태하던 둘 사이에 결정적인 사건이 터지는데 에미넴이 킴의 외도 장면을 목격하게 된 것이지 2000년에 킴이 클럽에서 John Guerra라는 남자에게 안겨서 키스를 하는 장면을 에미넴이 보게된단다ㄷㄷ 기껏 재결합해서 결혼식까지 올린 킴이 다른 남자와 놀아난 장면을 본 에미넴!! 극도의 분노를 이기지 못한 에미넴은 총을 집어들어서 부들부들부들 떨며 John Guerra에게 겨누는데 하지만 에미넴이 들고 있던 총의 탄창에 총알이 없어서 쏘지 못했고 다행스럽게 살인죄를 면할 수 있었단다. 휴~ 대신 총기소지 및 폭행죄로 경찰에 잡혀감ㄷㄷ (총이 어디서 났는지 모르겠지만 에미넴이라면 무슨 총을 들고있어도 납득이 가는 이상한 기분...) 총기소지는 알겠는데 폭행죄는 어떻게 된거냐고? 총알이 없다는걸 안 에미넴이 총을 몽둥이처럼 집어서 John Guerra를 뚜들겨 팼단다ㄷㄷㄷ (이 일 때문에 합의금만 10만달러 들었음) 이 사연은 에미넴의 또다른 명곡 Sint For The Moment에도 영향을 줘서 가사중에는 Guerra의 이름이 직접 나오기도 하지 [Eminem - Sing For The Moment 中] You are full of shit too Guerra! That was a FIST that hit you! 너도 개같은 놈이야 Guerra! 이건 너한테 날리는 내 주먹질이다! 이 노래는 에어로스미스의 노래인 "Dream On"을 샘플링한 곡이라 랩파트는 물론 보컬파트도 상당히 좋단다 무튼 이 사건으로 에미넴과 킴의 사이는 더욱 틀어져버리게 된단다. 에미넴은 '바람 핀 킴을 죽이는 노래'인 Kim을 본인의 공연에서 부르기까지 한단다. 충격적인 건 이때 킴을 본딴 인형을 밟으며 공연하기도 했다는거지. 더 충격적인 건 이 퍼포먼스를 킴이 보러온 공연에서 킴이 보는 앞에서 했다는 거ㄷㄷ [Eminem - Kim 中] 너 미친거야???!!! 이 소파!!! 이 tv !!! 이 집 전부가 다 내 꺼야 !!! 어떻게 저 놈을 우리 침대에 들일 수 있어??!! 너 그 새끼 사랑한거지, 그치?? (아냐!) 이 년이 거짓말하네!! 나한테 거짓말 씨부리지마!! 내 뒤 쪽에 있는 새끼는 대체 뭐가 문젠대? 뒈져 멍청아, 그래 꺼져라 새끼야 !! 킴, 킴!! 왜 날 사랑하지 않는건데?? 이 일을 겪은 킴은 정신적 충격을 받아 자살시도까지 한단다ㄷㄷ (이땐 또 에미넴이 말림...) 이렇게 돌이킬 수 없어진 관계가 된 에미넴과 킴. 결국 에미넴은 그 해 8월 이혼 소송청구를 하고 킴은 에미넴에게 1000만 달러의 명예훼손 소송을 걸며 사이좋게 소송을 주고 받는단다. 결국 8월 29일에 헤일리의 양육권은 킴이 갖고 서로 결별하게 됐다는 발표를 하고 그 해 12월에 는 갑자기 뭔 생각인지 화해함ㅋ 소송도 다 취하함ㅋ 하하.. 정말 남녀관계는 알다가도 모르겠구나 서로 죽을듯이 싸우다가 이혼하느니 뭐하느니 하면서 소송도 걸고 그러다가 다시 화해하고.. 소송도 취하하고 그러다가 다시 이혼하고... 그렇단다... 화해해서 소송을 취하한 지 4개월만에 다시 이혼 소송을 걸게 됐단다. 게다가 이때 킴은 Eric Hartter라는 남자의 애까지 임신한 상태였단다. 근데 그 애를 심지어 에미넴이 입양함ㄷㄷ 그 아이가 지금까지도 잘 키우고 있는 에미넴의 막내딸 Whitney Laine Scott 란다. 쨌든 이번 소송에선 결국 이혼판결이 났단다. 에미넴은 킴이 정착할 수 있도록 47만 5천달러를 지급하고 헤일리는 에미넴과 킴이 공동 양육권을 갖는 조건이었지. 에미넴은 단독 양육권을 얻어내려 했지만 킴이 에미넴은 아버지의 자격이 없는 사람이라고 맹비난하며 공동 양육권을 양보할 수 없다고 했지. 만 킴이 코카인 소지하다 걸려서 체포되고 양육권 박탈ㄷㄷ 결국 에미넴이 단독 양육권을 가진 채로 이혼하게 됐단다. 막장도 이런 막장이 없구나 정말 ㅜㅜㅜ 하지만 아직 안끝났다는 거... 이 둘은 2004년 화해하더니 2006년에 갑자기 재혼을 한단다. 10살된 딸 헤일리의 손을 잡고 킴이 입장하고 첫 결혼식과는 다르게 많은 사람의 축복속에서 성대하게 결혼식이 열렸지 ...만 41일만에 에미넴은 다시 집을 뛰쳐 나감 킴의 인터뷰에 따르면 에미넴은 화장실에 포스트잇 한장만 붙여놓고 집을 나가버렸단다... 그리고 결혼한지 72일만에 다시 이혼청구 소송을해서 결국 이혼을 하게 되지.. 여담이지만 에미넴은 킴의 쌍둥이 자매가 낳은 '일레이나'도 부모가 키울 여력이 안되자 에미넴이 입양했단다. (딸이 셋인데 본인의 친딸은 헤일리 하나ㄷㄷ) 막장인 가정사 속에서도 가장 경제력이 뒷받침되고 가장 아이들을 키울 여건이 있는 사람이 된거지. 물론 이렇게 에미넴이 여러 사람을 책임질 수 있게 된 것은 에미넴 커리어의 최정점을 찍은 메이저 정규 3집인 The Eminem Show의 성공 그리고 지금의 어마어마한 인지도를 쌓게해준 영화 8 Mile의 공이 컸는데 에미넴에게 더 큰 성공을 가져다 준 The Eminem Show와 영화 8 Mile 이후의 이야기는 다음시간에 하도록 하면 좋겠구나 모두들 새해 복 많이받고 다음 수업시간에 만나자꾸나!! 저번 시간에 출석해준 @doheart @hoj55m @lovenai @liketiny @ekfrkekfrk @bounce99 @nooryrang21 @byun4329 @syp99kim @jackpot94 @banitop7749 @hjh0363 @lia1111 @slimshadyksw @junhwan0729 @rty5374 @gp2302 @SangreJo @hieve2 @kshlm5453 @sonasd123 @binilee5 @parkwon1 @serin789 @JaekongYou @hfh9903 @cksdnd0480 @fustnghd @lys1325 @epok401045 @nsm5687 @miseung89 @glgldisi @dlddn123489 @seyang42 @namidaholic @lgdnjswo @kimisu501 @kinghiba @minhee1122 @gave1 @dyddnss @hwee336 @min0young @beyonce8136 @redsonia @ggotgaerang @zzzz9513 @jnhee1234 @asgr08712 @hojejung1 @pqp03 @Capitalb @wontaeman @Denum @kdw002 @qudgjs22 @gksdyd950407 @id4hero4 @gotjd171 @jjd009 @GilOh @kangssuzz @qwert4436 @Astrollabe @nana1829 @pina5723 @HyeriAhn @woosole121 @MizyChae @sodapop5544 @Ingyum @tpdlflove @lhj010716 @jyt12457849 @lgk0312 @rlagydnjs601 @ihy09 @cucw5291 @Minanee @giltabin @skdud5260 @fpswm28 @kim84562 @livertyetw @JoeyHyun @hellohk07 @magnignis @vovl12 @HyoinKim @ckdwh120 @akqj1009 학생들은 특히 눈여겨보고 있단다. 모두들 (댓글 많이 달아주고) 즐거운 새해 맞이하렴!
추억속 스타들의 청춘 사진
여자들은 미남을 좋아해 알랭 들롱&마리안느 페이스풀 그리고 믹 재거 (1967년) 1960년대, 얼굴에 페인팅 받는 대학생 힐러리 클린턴 Van Nucy CA 공장 직원인 16살의 노마 진, 그녀는 훗날 마릴린 먼로가 된다 (1944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계약하는 데이비드 베컴 (1993년) 팬과 키스하는 데이빗 보위 (1974년) 전설의 문워크 첫 무대 (1983년) 제인 맨스필드의 가슴이 다 보일까봐 불안했다는 소피아 로렌 (1958년) 미스터 빈과 배트맨, 로완 앳킨슨&크리스찬 베일 (1985년) 오아시스 넵워스 공연 (1996년) 우승 후 라커룸에서 감격의 눈물을 흘리는 마이클 조던 (1996년) 애비 로드를 건너기 전 비틀즈 (1969년) '그린 맨션'에 함께 출연하는 아기 사슴과 친해지기 위해 잠깐 사슴과 같이 살았던 오드리 햅번 베버리힐즈에서 사슴과 쇼핑하는 모습 (1958년) 딸과 함께 노래 부르는 휘트니 휴스턴 (1993년) 링고 스타 결혼식에서 피아노 연주하는 폴 매카트니 (1981년) 18살의 이소룡과 그의 스승 (1958년) 당시 셰어(40세)와 동거 중이었던 톰 크루즈(24세) 뉴욕 길거리의 마임맨 (1974년) 이 사진을 촬영한 사진작가 다니엘은 35년이 지난 후에야 이 남자가 로빈 윌리엄스라는 걸 알게 되었다. 해리포터 캐스팅 발표 (2000년) 제임스 딘과 포르쉐 550, 그의 마지막 사진 (1955년) 찰리 채플린을 만난 헬렌 켈러 (1919년) 아카데미 시상식 대기실에서 그레이스 켈리와 오드리 헵번. 여우주연상은 그레이스 켈리에게로 (1956년) 아들이 찍은 오드리 헵번 (1960년) 엘비스 프레슬리의 싸인을 받으려는 소녀 마돈나 샤를리즈 테론과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1997년) 예일대 커플 힐러리와 빌 클린턴 (1972년) 무하마드 알리와 13살의 스티비 원더 (1963년)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데미 무어 파파라치 (1997년) 백인 랩퍼 에미넴, 그의 그룹 D12 (1990년대) 윌리엄 왕자를 임신한 다이애나 비, 엘리자베스 테일러와 대화 중 (1982년) 치어리더 메릴 스트립 (1966년) 비틀즈의 마지막 공식 사진 (1969년) 여행 중인 폴 매카트니와 믹 재거 (1967년) 리차드 닉슨 대통령과 인사하는 레아 공주, 캐리 피셔&데비 레이놀즈 그레이스 켈리 결혼 60주년(2016.4.18) 기념으로 왕실에서 공개한 결혼식 사진 '로마의 휴일' 촬영 직찍, 오드리 헵번&그레고리 펙 (1952년) 케네디 대통령과 마릴린 먼로 (1962년) "Happy Birthday Mr. President~♪" 루이 암스트롱과 그의 아내, 이집트에서 (1961년) 피카소의 작업실을 방문한 브리짓 바르도 (1956년) 설거지하는 마이클 잭슨과 폴 매카트니 다이애나 비에게 ET 인형을 선물하는 7살의 드류 베리모어. 그 모습을 바라보는 스티븐 스필버그 (1982년) 90년대 뉴욕, 지하철을 탄 메릴 스트립 13살의 브리트니 스피어스와 14살의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13살의 저스틴 팀버레이크와 14살의 라이언 고슬링 (1994년) 아들 보는 알랭 들롱 (1964년) 잭슨파이브와 밥 말리의 만남 엘비스 프레슬리의 마지막 공연 (1977년) '7년만의 외출'을 촬영 중인 마릴린 먼로 목 빼고 구경하는 남자들 (1954년) 관심좀 주세요.. 귀찮으실까봐 댓글 달아달라고 못하는데 클립과 하트 정말 좋아해요...♥
길에서 들으면 좀 위험한 미친 힙합컬렉션 2 😈
※주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1. 야외에선 이어폰 2. 주변에 사람이없을것. 있다면 같이 흔들것 3. 신나서 날뛰어도 책임없음 안신나도 책임없음 ㅠ 안녕하세용 마침 소재도 떨어져가고...근데 좋은음악은 넘치게많고...해서 제가 작성했던 글중 가장 반응이 좋았던 글을 2탄으로 작성해봤어용 먼저 소개해드린 곡보다 훨씬 쩌는곡으로 소개해드릴테니 즐감해주세요 Rihanna - umbrella (feat. jay-z) 유튜브에 리한나의 곡으로 나와있어서 그냥 '리한나 feat.제이지' 로 링크했어요 ㅎㅎ empire state of mind 와 쌍벽을 이루는 어마무시한 명곡이죠 강한비트가 인상적인 곡! eminem - the real slim shady 아는분은 모두가 아는 그 곡! 초반부터 셰이디형이 말하네요 '집중해' 라고 eminem - shake that (feat. nate dogg) 다행히 dirty버전이 올라와있네요 영원한 지펑크의 황제 nate dogg과 함께한 곡입니다 묵직한 분위기면서도 신나는 그런곡! 뮤비가 만화식인데 선정적이긴 하네용 Gangstarr - above the clouds (feat. inspectah deck) 오늘 소개해드릴 곡중 가장 베스트오브베스트 mvp 뭐 그런곡...! 다른곡 다안들어도 이곡은 듣고가셔요!! 동양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곡으로 프리모의 천재적재능이 보이는 곡 입니다. 들썩들썩보단 덩실덩실이 더어울리네요 ㅎㅎ 흑형의 머릿속에서 이런 느낌이 어떻게 나왔을까 싶기도 하네요! 피쳐링은 우탱클랜의 정박괴물 inspectah deck 이 맡았네요. Dynamic duo - aeao 프리모형님이 바다건너 우리나라의 거장 다듀와 함께 작업했네요!! 처음 봤을때 눈을 의심한 곡이기도 하죠.. 갱스타의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프리모 특유의 비트를 느끼셨을거라 생각해요 gangstarr - the militia 갱스타의곡 하나 더 갑니다 ㅎㅎ 심장을 쫄깃하게만드는 강력한 곡!! 프리모특유의 느낌은 진짜 언제들어도 신선하고 좋네요 black rob - whoa! 후아! 미친곡이네요 ㅎㅎㅎ 전율이 쫘악 흐르는 그런곡이네요 괜히 옆에 친구한테 후아! 하고싶어지는 ㅠ O.C - O_zone 묵직한 비트에 시원한 랩핑이 일품인 곡 듣고있자면 내가막 흑형이된거 같고 막그럼...ㅎ 속으로 크.... 하기 충분한 명곡입니당 강력추천!!! fu schnickens - what'up doc 랩하는 농구선수 들어봤니...? 대스타 샤킬오닐이 피쳐링한 곡입니다 웬걸..? 잘해...!!! 놀랍네요 ㅎㅎ 샤킬오닐 벌스는 3:05 부터! chip fu 보다 부각되는 거인랩퍼형님 흑형들은 운동도잘하고 음악도 잘해유 Big L - the triboro 괴물형 빅엘의 곡에 위에 소개해드린 O.C 와 fat joe등이 피처링 한 곡 입니다 ㅎㅎ 다소 무거운 분위기지만 충분히 신나는 곡이네요 Michael jackson and Biggie smalls - this time around 정식발표된 곡인지 dj가 믹스한 곡인지 자세히는 모르겠네요 ㅠㅠ 그치만 마이클잭슨과 비기의 조합이라니!! 어떤 조합도 따라올수없는 그런 조합이죠...! 팝의황제와 랩의황제의 만남 ㅠㅠ 정말 최고인 곡입니다 꼭들어보세요!! 어떠셨나요 ㅎㅎㅎ 길에서 듣기에 충분히 위험한거 같나요...ㅎㅎ 가끔혼자 골목길 걸어갈때면 혼자 춤이라도 추고싶어지는 그런ㅎㅎ 즐감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이만!
[음악상식] (2.5) 에미넴 : "엥? 나 완전 미친X 아니냐?"
반갑다 얘들아! 너희들에게 안진지하게 클래식, 락, 팝 등등 음악 상식을 떠먹여줄 진지한박사라고 한다. 요즘 댓글을 많이 달아주니 참 좋구나 다음편 보고싶다는 얘기가 많길래 일단 조금이라도 쓴대로 들고 왔단다.. (미리말하지만 그래서 이번편은 좀 짧단다 ㅜㅜ) 요즘엔 생업보다 빙글질을 더 열심히 하고 있는 것 같구나... 뭐 어떠니 내 노동의욕은 어차피 완.전.연.소 했으니 상관없단다. 지난번에 에미넴이 닥터드레를 만난 것 까지 얘기했지? (지난수업 보러가기 - (2) 에미넴 인생 난이도 헬이넴) 닥터드레는 순전히 에미넴의 랩스킬과 음악성만 보고 에미넴의 흥행 가능성을 판단했지. 애초에 테입을 듣고 관심을 가질 때에 에미넴이 백인이라는 것도 모르고 관심을 갖기 시작했단다. 무튼 에미넴의 떡잎을 알아본 닥터드레. 그리고 닥터드레의 프로듀싱을 받은 에미넴. 그 결과는? 에미넴을 세상에 알린 명반. The Slim Shady LP 가 1999년 발매된단다. (하... 드디어 떴다...) Slim Shady는 에미넴 안에 있는 또다른 자아. 에미넴의 랩을 통해서 표출되는 자아란다. 에미넴은 랩퍼로서의 자신을 에미넴, 랩퍼가 아닌 아버지이자 인간으로서의 자신은 마샬 매더스(본명) 랩안에서 표출되는 자신의 또다른 자아를 슬림 셰이디라고 부른단다. Eminem Talking이라는 에미넴 관련책에 따르면 에미넴은 본인의 자아들에 대해서 각각 "마샬 매더스는 보통 사람이고, 에미넴은 멋진 놈이고, 슬림 셰이디는 완전히 미친 새끼다." 라고 표현한단다.ㅋㅋㅋㅋㅋㅋ 아니 얼마나 미쳤길래 본인이 본인을 완전히 미친새끼라고ㅋㅋㅋ 근데 에미넴의 메이저 정규 1집을 들어보면 아 미친 새끼 맞구나 ^^; 할거란다. 궁금하면 얼마나 미친놈인지 한번 볼까? The Slim Shady LP의 대표곡 Skit 다음 나오는 첫번째 트랙 My Name Is 란다. 뭔가 음악도 랩도 쏙쏙 꽂히고 똘끼똘끼한 분위기인건 듣자마자 느껴질게다. 가사 뜻도 한번 보겠니? 메이저 정규 1집의 첫소절이란다. [Eminem - My Name Is 中] 하이 애들아! 너네들 폭력 좋아하니? (예! 예! 예!) 내가 내 눈꺼풀에 30센티짜리 대못을 박아 넣는 거 볼래? (네!) 날 따라하고 내가 한 짓들 똑같이 할래? (예! 예!) 마약하고 내 인생보다 더 X창나볼래? (응?) 정규1집 인데 첫소절부터ㅋㅋㅋㅋㅋㅋㅋ 방통위 소속 다 뒷목잡고 누울듯ㅋㅋㅋㅋ 나중엔 이런 가사들도 나온단다. [Eminem - My Name Is 中] 내가 학교 다닐때 영어 선생이 나랑 XX 하고 싶어 했어. 문제는 그 영어 선생이 남자였다는거지. 난 그 놈 얼굴을 지우개로 후려치고, 호치키스 들고 쫓아가서 호치키스로 그 새끼 XX를을 종이 뭉치에다 박았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호치키스 그렇게 쓰지마ㅋㅋㅋㅋㅋㅋ 방통위 옆에 있던 여성가족부도 뒷목행ㅋㅋㅋㅋㅋ 찰진 비트에 꽂히는 랩톤으로 한다는 말이 [Eminem - My Name Is 中] 스트립 클럽에 들어가서, 옷을 활짝 펼쳐서 바텐더한테 알몸을 보여주고 팁을 집어 넣는 컵에다 내 X를 쑤셔넣지. 뭐... 대충 이정도 미친 노래란다. 미국친구들 기준으로 "미친놈이다" "똘끼있다" 소리 들으려면 이정도는 해야되는 것 같구나 ㄷㄷ 혹시 "응??? 에이 설마..첫 메이저 앨범 첫 트랙이니까 인상 남기려고 컨셉질한 거 겠지.. 첫트랙만 어그로 끈거 아님?" 이라고 생각했니..?? 그럼 바로 다음 트랙 Guilty Conscience를 들어보자꾸나 Guilty Conscience는 범죄를 저지르기 직전의 세남자를 Dr.Dre(선)와 Eminem(악)이 설득하는 내용이란다. [Eminem - Guilty Conscience 中] 이 자는 에디. 23세. 삶과 일상에 지쳐 술가게를 털기로 결정한다. (...) Dre : 모든게 그렇게 순조롭다고 해도 모든 이웃들이 널 알고 그들이 널 고발할거야!! 가게 털기전에 저 가게 점원을 봐, 그녀는 George Burns(미국 코미디언 할아버지)보다 더 늙었어. Eminem : X 까지 말라 그래! 해치워버려! 해치워버려! 해치울 배짱이 없는거야? 너 그렇게 부자냐? 그 년이 죽든말든 무슨 상관이야? 니가 그 년이냐? 너 한테 애들이 있다는걸 그 년이 신경이라도 쓸거 같아? (...) 이 자는 스탠. 21세. 레이브 파티에서 어린 소녀를 만난후, 위층 침실에서 상황이 뜨겁고 끈적하게 진행된다. (방통위 : 야야야야야 잠깐잠깐.. 왜 어린소녀가 나와.. 너 미쳤음?? 아까 강도질 하는 내용으로 너 충분히 반사회적임ㄷㄷ 그만그만!!) (Eminem : 에이~ 일단 그냥 들어봐.. 별거 안 해) [Eminem - Guilty Conscience 中] Dre : 어이! 이 소녀는 고작 15살밖에 안 됐잖아! 그녀를 이용하지마! 그건 나쁜짓이라고! Eminem : 야 걍 바로 벗기고 XX를 해! 완전 맛가서 어떻게 여기까지 왔는지 모를 때 까지! Dre: 으으, 너 감옥에 가고 싶어? Em: X까지 말라 그래, 걍 해버리고 감옥 갔다가 보석금 내고 나오면 되잖아 등등... (이것도 그나마 거른 가사란다 후반부 가사에는 마누라를 총으로 쏴버림) 이쯤되면 방통위랑 여가부가 제발 그만해달라고 눈물 쏟겠구나 본인이 말했듯이 Slim Shady는 정말 완전히 미친놈이란다. "그래도 두곡으로 사람을 미친놈 취급하는건 좀.." 이라고? 홀홀..녀석들... 다음곡 간다. 7번 트랙 '97 Bonnie and Clyde 다. 이 가사는 무려... 딸 헤일리와 바다로 여행을 가는 내용이란다!! 안 이상하다고?? 아! 중간에 빼먹은 게 있구나. 딸 헤일리와 바다로 시체를 버리러 여행을 가는 내용이란다!! ㅋㅋㅋㅋㅋㅋ소재보소 아! 중간에 빼먹은 게 또 있구나 딸 헤일리와 바다로 아빠가 죽인 엄마의 시체를 버리러 여행을 가는 내용이란다!! (괴로워하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 [Eminem - '97 Bonnie and Clyde 中] 아가, 아빠는 널 사랑해 어떤 일이 있어도 아빠는 널 위해 여기 있을게 아빠는 세상에 너뿐이란다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어 그 누구도 아빠와 널 떨어뜨릴 수 없지 사랑해 어서 헤이-헤이, 우리 바다 갈거야 (Hai는 딸 헤일리의 애칭) 장난감 좀 집어들고, 아빠가 너를 차 시트에 앉혀줄게 오 엄마 어딨냐고? 엄마는 트렁크에서 낮잠 잔단다 오 그 냄새? 아빠가 스컹크를 치었나봐 이제 무슨 생각하는 지 알아 - 수영하기엔 좀 시간이 늦었지 하지만 엄마 알잖아, 엄마는 정신나간 짓을 하는 그런 여자야, 엄마 마음대로 안되면 엄만 발작을 할 걸 아빠 장난감 칼 갖고 놀지마, 아가, 손에서 놓자 너무 마음 상해하지마, 왜 수줍어하니? 아빠가 모래성 짓는 거 안도와 줄래? 엄마가 물에 얼마나 뜰 수 있는지 보여주고 싶다그랬어 그리고 엄마 목에 난 작은 아야는 걱정하지마 살짝 긁힌 거 뿐야 - 아프지 않아, 엄마는 네가 빗자루 갖고 노는 동안 저녁을 먹다 셔츠에 케찹을 흘렸어 엄마는 지저분하지, 안그래? 엄마가 물에 씻게 해주자 그리고 아빠랑 너랑 우리끼리 노는거야, 알았지? (여성가족부 : 그...그만해 젭라.. 너네끼리 놀고 그러지마) (Eminem : 시룸ㅋ) [Eminem - '97 Bonnie and Clyde 中] baby 울지마 아가야, 아가 오해하지마 엄마는 너무 졸려 네 울음소리 못 듣는거야 그래서 일어나지 않는거란다, 하지만 걱정마 아빠가 호수 바닥에 멋진 잠자리를 만들어놨어 자, 이 바위에 밧줄을 두르는 걸 도와줄래? 이걸 엄마 발에 묶고선 엄마를 부두에서 밀어버리자 이제 준비, 시작한다, 셋에 미는거야 하나, 둘, 셋 와아! 애랑 엄마 시체 밀면서 하나, 둘, 셋 와아ㅋㅋㅋㅋㅋ 이 미친 음반이 어떻게 됐냐고? 디트로이트에서 앨범 1000장 팔리고 짜게식던 에미넴이 빌보드 앨범차트 2위 달성 2000년 그래미 어워드 베스트 솔로 퍼포먼스 상 수상 2000년 그래미 어워드 베스트 앨범 상 수상 2000년 기준 400만 장 판매 2004년 롤링스톤즈 지에서 선정한 세계 500대 명반 솔직히 너희도 들어봤지만 앨범 자체가 쩔긴 쩔지않니?? 다이나믹하게 바뀐 랩톤하며 가사의 퀄하며... 또 랩도 좋지만 앨범자체의 컨셉과 기획력 ㄷㄷ 에미넴도 에미넴이지만 이 양반 참 쩌는구나.. 쩌는 양반 닥터드레를 통해 탄생한 쩌는 음반 The Slim Shady LP! 이것이 에미넴의 전성기인 것인가?! ㄴㄴ 전성기의 시작! The Slim Shady LP를 발매한 바로 다음 해 힙합의 역사를 새로 쓰는 앨범을 들고오는 헐 대박 쩌는 이야기는 다음시간에 하도록 하자꾸나..!! 너희가 이번편 하도 궁금해해서 빨리 들고 왔지만 나도 나의 일이라는게 있지않겠니...(글썽) 크리스마스인데 댓글선물 낭낭하게 주리라 믿는단다! 댓글 많이 달아주면 또 열심히 준비해서 들고오마! 저번에 댓글 달아준 @JennyLa @kms010719 @doheart @sangrok987 @tlsskdus13 @cucw5291 @slimshadyksw @globaltopa @binilee5 @ggoomter @kdw002 @qudgjs22 @hieve2 @hjh0363 @asgr08712 @kilm5241 @jjh6639 @MizyChae @kinghiba @miseung89 @babyrika @dlddn123489 @EunsilSeol @tmdgus1735 @GilOh @zls205 @JoeyHyun @JaekongYou @zzzbaby95 @minhee1122 @banitop7749 @kshlm5453 @serin789 @lovenai @costara21 @gave1 @kysing87 @bugfire123 @zzzz9513 @Minanee @do2blej @seyang42 @HyeonCho @sumins19 @snowwhite20 @EnminChoi @dyddnss @redsonia @dnjstjq96 @min0young @woosole121 @nooryrang21 @zz00mnb @anstkdals4 @lhj010716 @bounce99 @epok401045 @eoqkr0301 @mmmmmmmjjj96 @ytruiop @qwert4436 @wngus8977 @ForveN @giltabin @leehyec @rty5374 @oshdoctor @juli78 @parkwon1 @skdud5260 @cheshirrecat @artj0885 @1aqwe2 @chconey @EstherSong @baehoon716 @khar16 @usb3470 @Dohyeong1118 @dlawogus21 @PododaLee @rainbow3256 @giordano2714 @wlswndnwjd @EstherSong @kamaaa26 @sky9279 @gotjd171 @lgdnjswo @kangssuzz @tricksterone @lia1111 @mooximco @HyoinKim @SooyunYim @glgldisi @gksdyd950407 @jjj5438 @sha0rang @Ingyum @magnignis @jjd009 @FrankieCho @namidaholic @kyeezy @pandasj0419 @tpdlflove @jnhee1234 @wazi @jun010417 @liana1204 @prigia @zewookeem @westlife720 @fpswm28 @QuaD @SangreJo @KTH2606 @qewret999999 @kshm96 @lys1325 @kvr3000 메리크리스마스란다! (댓글 달고) 즐거운 성탄 보내렴!!
Dr. Dre
힙합 역사상 최고의 프로듀서. 미국 로스엔젤레스 카운티 콤프턴 출신의 헤드폰 장인래퍼이며 힙합 프로듀서. 이복동생은 워런 G. 본명은 안드레 로멜레 영. 'G-Funk'의 선구자로 불리며 전형적인 웨스트 코스트 힙합의 스타일을 정립한 프로듀서입니다. 국내의 비 힙합 애호가들에게는 어떤 헤드폰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80년대 말부터 시작하여 대략 30년간 만들어 온 그만의 비트 메이킹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꾸준히 본인이 잘 하는 G-펑크 스타일의 비트를 만들다가, 2000년대 들어서 G-펑크를 조금씩 현대화시킨 스타일을 추구하더니 최근 나온 싱글들이나 (Kush, I Need A Doctor) Kendrick Lamar 등에게 프로듀싱해준 곡들은 최신 트렌드에도 잘 적응한 모습을 보입니다. 자신이 속한 NWA의 두 정규 앨범 "Straight Outta Compton"과 "Niggaz4Life"를 NWA의 멤버인 DJ 옐라와 함께 전곡을 프로듀싱해 클래식의 반열에 올려놓아 갱스터 랩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 NWA의 척추 역할을 했습니다. 또한 NWA를 나가서 솔로로 낸 1집 "The Chronic"은 상업적 성공과 평단의 평가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며 클래식을 계속 만들어내는 위용을 보입니다. 2집 앨범 "2001" 역시 프로듀싱은 완벽의 경지이며 "Still D.R.E"와 같이 싱글로도 성공한 킬링트랙이 다수 실려있음은 물론 앨범 전체적으로도 미친 고퀄을 자랑합니다. 16년만에 나온 3집 앨범 "Compton"은 전작처럼 획기적으로 새롭다거나 씬의 흐름을 바꿀 장르적 개척은 아니지만 앨범 전체의 구성이나 비트와 사운드의 퀄러티가 과연 드레라고밖에 할 수 없을 정도로 높은 것은 공통된 의견인 듯 합니다. 또한 아티스트들을 발목하는 안목도 훌륭하죠. 자신의 앨범 "The Chronic"에서는 당시 신인이었던 Snoop Dogg을 앨범의 주인공으로 밀어줬고, 성공했으며, 후에 Snoop Dogg의 앨범도 프로듀싱해 성공시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 Eminem은 말할 필요도 없이, 언더그라운드에서 전전하고 있는 것을 드레가 듣고 스카웃해왔는데 다이아몬드 앨범(미국에서만 천만 장 이상 팔림)을 두 번이나 해낸 유일무이한 거물 래퍼로 탄생시켰습니다. 그에 이어 50Cent, Kentrick Lamar 등을 엄선해서 발굴해내는 래퍼들도 하이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래퍼로서의 닥터 드레는 특유의 목소리와 플로우가 랩을 상당히 안정감 있게 끌어간다고 평가받지만, 본인의 주요 곡들 거의 대부분을 다른 랩퍼가 가사를 써준다고 합니다. 랩은 자기가 작사한다는 힙합계의 불문율을 어긴 것인데, 이는 애초에 드레가 스스로도 진지한 래퍼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그저 자신이 랩하는 걸 듣고 싶어하는 팬들이 있어서 하는 것뿐이고, 자신은 비트를 프로듀싱하고 다른 래퍼들에게 주인공 자리를 내주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화려한 플로우를 지닌 건 아니어도 기본기는 있어서 못하는 건 아니죠. 즉 MC만으로서의 역량은 보통이지만, 프로듀서이자 소속사 사장으로서는 거물 중 거물. 애초에 힙합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이라고 할 정도.... 애초에 프로듀서보다는 래퍼가 훨씬 주목받기 쉬운 것이 당연한데, 프로듀서로 이 정도 존재감을 자랑한다는 것이... 2011년에 찍은 I Need A Doctor 뮤비를 보면 몸을 정말 미친 듯이 만들었습니다. 50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아무리 돈이 많다곤 하지만) 계속 회춘하는 중. 여담이지만 각종 스니커를 신고 다니는 다른 랩퍼들에 비해 나이키 에어포스 원 로우 화이트만 고집한다고 합니다. 2013년에 더 게임의 인터뷰를 빌자면 한번 신으면 버린다고 합니다. 거의 양말 수준이라고 함.(부..부럽..ㅠㅠ) 양말도 세탁해서 신으면 오래 신는데 매일 새삥만 신는데 본인은 이 신발을 진짜 클래식이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DJ 퀵에 의하면 소속사 아티스트들을 노예처럼 다루는 완벽주의자라고 합니다. 더 게임의 인생사를 다룬 다큐에 의하면 프로듀싱 땐 무진장 늦은 시간이 돼서야 스튜디오에 온다고 합니다. 2014년 1년 동안 가장 돈을 많이 번 아티스트로 기록상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Youtube 저작권 때문에 같이 듣고 싶어도 못듣는... ㅠㅠ (...사진은 제폰입니다.) 피쳐링이 어마어마합니다. King Mez, Justus, Kendrick lamar, Marsha Ambrosius, Candice Pillay, BJ The Chicago Kid, Andrson Paak, Xzibit, Cold 187UM, Sly Pyper, Ice Cube, Dem Jointz, Jon Connor, Snoop Dogg, The Game, Asia Bryant, Jill Scott, Eminem 어찌되었든 Straight Outta Compton 꼭 봐야겠네요.
길에서 들으면 좀 위험한 미친힙합 컬렉션🚓
곧 태풍이 온다고 하네요! 그래서 조금은 더위도 물러간 기분~? 길이나 대중교통, 공공장소에서 들으면 흥을 주체못해서 조금 위험한곡 몇곡 소개해드릴게요 Jay-z - empire state of mind 설명생략. 제이지 레전드곡 eminem - bezerk 마찬가지 설명생략 에미넴이잖아요 부서질것 같은 곡 eminem - without me 한때 어디가나 들리던 곡이었죠! 추억의 곡이랄까... 뮤비에 obie trice 와 dr.dre 의 모습도 보이네요 nas & damaian marley - nah mean as we enter보다 두배는 흥이나는것 같네요 힙합거장과 레게의거장이 만나면 이런 미친곡이 탄생합니다 뒤에 군중? 들 사이에 데미안 말리의 형제인 스테판말리가 보이네요 그옆엔 sizzla 도! busta rhymes - break ya neck 본 곡은 1:25 부터이지만 앞에 삽입된 intro? 도 미쳤네요 ... 하...너무좋다 버스타라임즈의 괴물같은 속사포랩이 인상깊은 곡이네요 ㅎㅎ Big L - fall back 레전드 빅엘의 앨범 big picture 수록곡 입니다 도입부터 무척무척 신나는곡 말이필요없는 괴물이죠 RIP craig mack - flava in ya ear notorious big , puff daddy , LL cool J , busta rhymes , rampage 가 참여했네요 ㅎㅎㅎ 상상하기 힘든조합 ㅠㅠ 영화 'notorious' 에서 클럽씬이 있는데 슬로우화면에 비기가 걸어나오는 장면에 삽입된 곡인데 그 장면이 잊혀지지가 않네요! onyx - slam 국내에 많이 알려진 아티스트는 아니지만 우탱과의 콜라보등 많은 명곡을 가진 아티스트에요! 괴팍한 스타일같지만 저기에 섞여서 같이 흔들어야 할 삘..! 개인적으로 많이 좋아하는 곡입니다 erick sermon - react 이런느낌의 에릭서먼도 괜찮네요! 아랍풍이랄까...? 제가 많이 사랑하는 그룹 EPMD 의 멤버입니다 erick sermon - stay real 이게 바로 에릭서먼의 진짜 스타일! 00:30부터 비트자체가 신나는 곡이네요 gangstarr - battle 2000년도 초반에 엑스맨 같은곳에서 간혹 들리던 곡이었는데 사실 갱스타라는 재즈힙합 거장의 곡입니다 dj premier는 다이나믹듀오와 함께 작업하기도 했었죠! 노래제목은 잘...ㅠㅠ 옆으로 넘기면 영화 8mile에서 에미넴이 상대흑형을 작살내는 장면이 나와있네요! 삽입된 곡은 mobb deep 의 shook ones part.2 흥을 주체할 수가없네요... ㅠㅠ 즐감하시고 활기찬 하루되세요!!
[음악상식] (2) 에미넴 인생 난이도 헬이넴
반갑다 얘들아! 너희들에게 안진지하게 클래식, 락, 팝 등등 음악 상식을 떠먹여줄 진지한박사라고 한다. 지난 수업때 댓글을 많이들 달아주었더구나 원 녀석들 쿨쩍ㅜㅜ 고맙다ㅜㅜ 감동의 콧물 닦고 오늘의 수업 하자꾸나 지난 시간엔 힘들었던 에미넴의 언더그라운드 입성기까지 얘기했지 (지난수업 보러가기 (1) 에미넴도 찌질이 시절이 있었을까?) 열정만 가지고 에미넴이 힙합씬에 자리잡는 과정은 만만치 않았지. 흑인이 주류인 힙합에 에미넴이 끼어들 틈이 없었기도 했지만 당시에는 가사 실력, 랩 톤 등 랩퍼로써의 매력이 지금 같지 않았다는 이유도 있단다. 하지만 굴하지 않고 꿋꿋이 랩퍼의 길을 걷는 에미넴! 같은 백인 랩퍼인 Kid rock을 만나 팀을 결성하고 세상에 힘차게 외친단다 파!이!팅! 파! 뀨 1989년부터 Kid rock과 'Bassimint Production'을 결성! 딱봐도 개쎈 힙합듀오 ㄷㄷ 이때 에미넴의 패기가 어느정도냐면 프리스타일 랩 하면서 흑인들 앞에서 Nigger라는 단어를 쓸 정도ㄷㄷ 난 진심 무서워서 외국가면 싸이-챔피언도 못부르고 다니는데 패기가 덜덜하구나 그리고 마침내 1990년, Bassimint Production의 이름으로 Steppin' Onto The Scene을 발매한단다. 가사가 정리되어있진 않지만 그때의 스타일은 느낄 수 있을게다 (Bassimint Production은 나중에 Soul Intent로 이름을 바꾼단다.) Bassimint 결성으로 혼자가 아닌 듀오가 된 에미넴! 흑인 앞에서 Nigga도 외치는 어그로 왕 에미넴! 개쎈 힙합듀오 Bassimint의 음악활동을 통해서 에미넴은 드디어 세상의 인정을 받을 줄 알았겠지만 아직 듣보행... 여전히 클럽을 전전하며 랩 할 무대를 직접 찾기에 바빴고 무대에 올라도 온갖 야유, 조롱, 비난을 견뎌야 했단다. 하지만!!!! 하지만 말이다..!!! 쥐구멍에도 볕들 날이 있다 라는 속담이 있지? 는 속담일 뿐이란다. 에미넴의 현실이 더 좌절스러워지는 일이 생기는데 바로 에미넴의 정신적 지주이자 삶의 동반자였던 삼촌 '로니'가 자살하는 사건이 터진단다. 연애 문제로 괴로워하단 로니가 92년 차에서 권총으로 자살을 한게지. 에미넴은 이 일로 어마어마한 충격을 받고 음악에서도 멀어지고 약에 빠져서 지낸단다. 에미넴에게 로니가 가지는 삶의 의미는 어마어마했는데 이건 에미넴 왼쪽 팔에 새겨진 문신을 봐도 알 수 있지. 왼쪽 팔을 뒤덮을 정도로 크게 한 문신이 바로 로니를 추모하기 위해 새긴 문신이란다. (문신 아래쪽에 RONNIE RIP라고 써있단다.) 또 에미넴의 쩌는 명곡 중 하나인 Stan의 가사에도 Ronnie의 이야기를 넣었단다. Stan 얘기가 나온김에 잠깐 한국투어 떼창버전 한번 듣고 가자꾸나 Eminem - Stan 中 (I read about your uncle Ronnie too i'm sorry 당신의 삼촌 로니에 관한일은 유감이에요. I had a friend kill himself over some bitch who didn't want him 제 친구중에도 여자에게 차여 자살한 놈이 있었죠) 이 정도로 에미넴에게 로니는 특별한 사람이었고 로니를 잃은 슬픔은 감당하기 힘들정도였지. 이후 변두리 레스토랑에서 일하며 생계를 꾸리며 지낸단다. 하지만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슬픔을 극복할 수 있었던 건 에미넴이 사랑하는 또다른 사람. 에미넴이 목숨보다 아끼는 딸. 헤일리 때문이었지. 1995년 헤일리가 태어나고 아버지가 된 에미넴은 다시 음악으로 돌아온단다. 헤일리를 얼마나 사랑하냐고? 오른팔 왕문신을 보렴ㅋㅋㅋ 아까 봤던 왼팔문신보다 더큼ㅋㅋㅋㅋㅋ 얼굴도 들어가있음ㅋㅋㅋㅋㅋㅋㅋ 딸 헤일리는 가사에 등장하는 정도가 아니라 에미넴이 헤일리를 위해 쓴 곡들도 많단다. When I'm Gone 이라는 노래가 대표적인데 뮤직비디오에선 노래의 첫 소절인 Have you ever loved someone so much, you′d give an arm for? Not the expression, no, literally give an arm for? (누군가를 너무 사랑해서 팔을 준 적이 있어? 비유적인 표현이 아니라, 진짜로 팔을 주는 거 말야) 를 부르면서 팔의 헤일리 문신을 보여주기도 하지. 아무튼 사랑하는 딸을 위해 심기일전한 에미넴!! 할렘가와 클럽을 전전하며 야생에서 랩성장을 달성한 에미넴! 1996년 드디어 랩퍼 에미넴의 야심작 첫 싱글 Infinite를 발매! 하고 망함ㅋㅋㅋㅋㅋ 아나 언제 떠 진짜ㅋㅋㅋㅋ 고생만 계속해ㅋㅋㅋㅜㅜㅜㅜㅜㅜㅜ 이 음반은 '애가 랩하는 것 같다', '동부 힙합스타일 그냥 베낀 삼류'라는 혹평과 함께 디트로이트에서 약 1000장 팔리고 끝났단다ㅜㅜㅜ 이때는 아직 에미넴의 플로우가 완전히 완성되지 않았고 가사도 '이렇게 하면 라디오에서 틀어주겠지??' 라는 의도를 가지고 있어서 얌전히 썼단다. 하... 디트로이트 하층민 '백인 쓰레기'로 살면서 언더그라운드에서 힘들게 구르고 소울메이트인 로니는 자살하고 애는 태어나고 가정을 책임지려 심기일전해서 음악했는데!! 1000장 팔리고 망함... ㅜㅜㅜㅜㅜ 진짜 죽고 싶었을 것 같지 않니? ...그래서 진짜 자살시도함 자살시도 해서 생긴 상처에 slit me (나를 베어라) 라고 문신하는 간지 ㄷㄷ 잘 보면 상처가 세로로 나 있는걸 볼 수 있단다. 경동맥 따라서 그어서 아주그냥 진짜그냥 확그냥 죽으려고 했던 상처라는 걸 알 수 있지. 이 자살시도는 다행스럽게도 실패해서 지금의 에미넴을 볼 수 있게 됐지. 이렇게 시궁창에서 뒹굴던 에미넴. 죽을만큼의 실패를 겪은 에미넴. 첫 싱글이 망한 다음해인 97년 우연히 LA의 지역방송이 주최한 랩 올림픽에 출전해서 준우승을 하게 된단다. 우승은 못했지만 에미넴의 랩을 들은 '지미 아이오빈'이라는 방송 제작자가 에미넴에게 테이프를 달라고했고 이 테이프는 인터스코프 레코드라는 레이블로 전해졌지. 그리고 어떤 아저씨가 에미넴의 테입을 듣고 오? 얘 괜찮은데?? 라고 했단다. 그 아저씨가 닥. 터. 드. 레. 닥터드레를 만난 에미넴!!! 에 대해서는 다음 시간에 이야기 하도록 하자꾸나 이번에도 댓글 많이 달아주리라 믿는단다!! 저번수업 출석했던 @juli78 @ggoomter @min0young @trailblazer @trailblazer @SophiaJi @banitop7749 @qudtls @hjh0363 @zzzbaby95 @gave1 @enkinheaa @petersun0221 @30stmars @jnhee1234 @minhee1122 @asgr08712 @Tikita @DongsamShin @asdfgh8846 @reminisce74 @zxczxc13 @tlsskdus13 @mooximco @HyeriAhn @wolly0120 @kdw002 @changhhh @hellohk07 @secret4754 @wishojy90 @lhj010716 @prigia @id4hero4 @akqj1009 @seyang42 @pcdpcd1 @binilee5 @sicen97 @vingler4049 @kym5824 @ytruiop @hieve2 @snowwhite20 @GilOh @costara21 @kms010719 @jiho164 @JoeyHyun @nooryrang21 @seongjimin03 @fustnghd @EunsilSeol @redsonia @shinyjs0820 @tiaestel @mae0419 @dnjstjq96 @ihy09 @sayonara @miseung89 @MizyChae @juli78 @kinghiba @kamaaa26 @jjh6639 @skdud5260 @dudtmd99 @woosole121 @sw981009 @JennyLa @dyddnss @rainbow3256 @kksg1127 @kgskyj7 @dlddn123489 @sangrok987 @HyoinKim @fpswm28 @kangssuzz @qwert4436 @bounce99 @namidaholic @lhs0107 @massivetear @sunrise3248 @qudgjs22 @jonghuinoh @momoii @doheart @jeunghoo @sjhack4753 @MOONANBI @bloodytie @artj0885 @slimshadyksw @babyrika @cucw5291 @leehyec @SohaeYou 학생! 이번수업에도 댓글 기대하마 후훗
힙합계 레전드 사건 기억하는 분 계신가여
전 기억남 ㅋㅋㅋㅋㅋ 이때 이 짤 돌면서 '네 머리를 이렇게 쪼개 버리겠다' 드립도 생겼었는데 +_+ 이게 왜 레전드냐면 원래 저런 서양권에서 오글거린다고 생각하는 제스쳐 같은거 좆도 안하기로 유명한 에미넴. 서양권에선 그냥 상상도 못한정도. 원빈이 티비나와서 개다리춤 추면서 혀내밀고 사팔뜨기 흉내 낸다고 보면 됨. 올드힙합 문화 간지도 있고 . 근데 저 내한공연 바로 앞에 일본에 공연갔음. 근데 일본애들 존나 호응 좆도 없고, 조용히 보기만해서 개씹노잼 만들고, 무대 선 가수 개민망 갮 만듦. 그래서 에미넴이 ㅅㅂ 좆까 아시아 안온댔잖아!! 좆까 씨발 공연장 분위기 봤어? 안해!! 다음 한국일정 안가!! 좆까!! 하면서 개역정 냈지만 어림도 없지ㅋ 비지니스 빠워ㅋ 울며 겨자먹기로 한국 공연 시작. 근데 웬걸? 미친놈들이 시작전부터 소리지르고 난리치고 영어로 씨부려도 반응해주고 때창하고 뭔 말만하면 자지러지고 지랄발광을 신명나게 펼치니까 에미넴 존나 감동해서 원빈 개다리춤 혀내밀고 사팔뜨기 하듯 공연 막판에 시발!! 한국 개 쩔어!! 존나 사랑스러워!! 너희는 진짜 미친놈들이야!! 사랑해!! 하면서 저 세레머니 한거. 그리고 에미넴 살아생전 최초의 하트 세레머니. 이후 자국 인터뷰에서도 그날 감동이었다고 인터뷰 함 ㅊㅊ ㄱㄷ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