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wellhair
10,000+ Views

비절개모발이식, 모낭손실을 줄이는 방법


사람의 모낭은 그 개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절개모발이식을 할 때 모낭의 손실이 없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모낭 손실을 줄이는 비절개모발이식은 어떤 방법이 있는지 짚어드립니다.

모낭 채취

모발의 이식은 뒷머리 모낭을 채취하여 이식한다는 것은 다들 아실 겁니다.
그중에서도 비절개모발이식은, 모낭 채취를 할때 작은펀치와 같은 도구로 모낭을 채취합니다.
그런데 사람의 머리는 수직으로 자라지 않죠?
사선으로 자라는데, 그 방향에 맞지 않은 채취를 하면 모낭에 상처가 생깁니다.
상처가 생긴 모낭은 이식을 해도 머리카락을 만들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낭의 방향에 맞는 채취로 상처를 주지 않는 채취가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곱습머리는 어떨까요?

​곱슬머리는 모낭이 휘어졌다기보다는 머리카락이 나오는 길이 구부러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머리카락 모양을 보고 채취하는 것이 아니라 모낭에 맞게 채취하면 문제없습니다.
보통 우리나라 사람 정도의 곱슬은 문제가 없지만 곱슬머리가 심하다면 비절개 모발이식보다는 절개식 모발이식이 더 좋습니다.


모낭의 선택

비절개 모발이식에서 어느 모낭을 채취할지 미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낭의 간격이 좁은 부위에서 채취를 하면 채취 중에 옆에 있는 모낭에 상처를 주겠죠? 그렇기 때문에 비절개 모발이식을 할 때 어느 부위에서 어떤 모낭을 피해서 채취할지 정하고 하게 됩니다.
흔치는 않은 경우인데 모낭이 대부분 다닥다닥 붙어 있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절개식을 권합니다.

모낭의 관리

비절개모발이식으로 채취한 모낭은 절개식의 그것과는 다릅니다.
띠 모양을 채취 후 하나하나 분리하는 절개식의 경우 모낭 주변에 피부조직이 비교적 두껍게 남아 있습니다.
그런데 펀치로 집어낸 비절개 모발이식의 모낭은 그것을 감싼 피부조직이 얇고 작습니다. 그래서 공기 중에 노출되는 정도가 심하여 모낭이 좀 더 빨리 약해집니다.
그래서 모낭의 분리와 관리가 중요한 것입니다.
이 모낭들은 덩어리진 형태에서 하나하나 분리하여 이식을 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집니다.
그때 모낭을 적합한 온도와 좋은 보존액 등에 넣어 약해지지 않게 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그전에 1. 능숙한 관리와 2. 빠른 모낭 분리가 중요하죠.
그래서 전담 모낭분리팀이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비절개 모발이식을 하기에 안전합니다.

신이 아닌 이상 완벽한 수술법은 없습니다.

비절개 모발이식은 절개의 부담은 없지만, 수술법 자체가 절개식 모발이식에 비해 모낭의 손실이 높다는 것이 모든 의료계에서 인정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그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은 살려나가는 모발이식 법에 대한 연구는 꼭 필요하고 좋은 결과를 만듭니다.
지금까지 모발이식/탈모치료병원 맥스웰피부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count, plural, =0 {Comment} one {Comment} other {{count} Comments}}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4
Comment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