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ofcar
5,000+ Views

현대차, 쿠페형 컨셉트카 '비전G' 공개!

현대자동차가 11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미술관에서 쿠페형 콘셉트카 ‘비전 G’를 공개했다. 이 차량은 차체 크기와 극적인 선의 조합에 절제된 이미지를 구현했다. 외관은 긴 후드가 강조됐고, 실내는 고급스러운 느낌이다. 420마력의 5.0리터 타우 엔진이 들어갔다.
피터 슈라이어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 사장은 “전 세계 현대 디자인 스튜디오가 협력해 콘셉트카를 만들었고, 미국의 디자인팀이 주도했다”고 설명했다. 슈라이어 사장은 비전 G에 대해 우아함을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자동차전문매체 오토모티브뉴스는 비전 G에 대해 “현대차 임원진은 제네시스 쿠페를 대체할 고급스러운 차종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서 “제네시스 쿠페는 2009년 이후 변화된 것이 없지만 제네시스 세단은 지난해 디자인을 변경했다”고 분석했다.
지금까지 현대차는 신차를 내놓기 전에 먼저 콘셉트카를 선보인 다음 실제 양산 차량 제작에 들어갔다. ‘HCD-14’는 신형 제네시스로 완성됐으며, 올 1월 북미국제오토쇼에서 처음 선보인 크로스오버 트럭 콘셉트카 ‘HCD-15’는 아직 양산 차량을 선보이지는 않았다. 후속 콘셉트카인 ‘비전 G’의 양산 여부는 내년 이후에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피터 슈라이어 사장은 “2008년 제네시스 출시 이후 현대차는 고급 세단 시장에서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현대차 아닌것 같은... 후속 제네시스 쿠페를 뛰어넘는 모델이 될 것 같네요 디자인이 저대로만 나온다면..
출처 : 조선비즈뉴스
내차 사진 5장으로 전국 딜러 견적 비교!
<1등 내차팔기 가격비교앱 '헤이딜러'>
{count, plural, =0 {Comment} one {Comment} other {{count} Comments}}
Suggested
Recent
현기차는 날라다닌대도 안삼
7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