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를 가야하는데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잘 모르겠어요. 뭐부터 해야할까요?
2 Answers
계약이 제일 중요합니다. 전세라면 집 주인의 융자 비중이 얼마나 되는지 꼭 확인하셔야해요.
이사를 시작해야하는데 막상 막막할때가 한두번이 아닌데요. 우선 일반이사를 할건지, 아니면 포장이사를 한걸지를 고민하셔야해요. 포장이사같은경우 일반이사보다 비용이 많이들지만, 따로 준비할것없이 귀중품만 따로 보관해 놓고 이삿날 그것만 들고 이삿집에 가시면 알아서 집안에 있는 짐들을 다 포장해서 새로 이사가는 곳에 다시 재배치까지 다 해주세요! 비용이 넉넉하시다면 포장이사를 추천하고 싶어요! 그리고 만약 경제적측면에서 아끼시길 원하신다면, 일반이사도 괜찮습니다. 이삿짐 업체에서 미리 상자를 주는 곳도 있는데 웬만하면 본인이 미리 상자안에 짐을 다 넣어야해요! 조금 귀찮지만, 이삿짐 싸면서 모처럼 짐정리도 가능하고, 집에 숨어있던 물건들도 찾을 수 있는 등 장점도 많아요. 요근래는 상자만을 따로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업체도 있구요. 아니면 근처 마트가셔서 이삿짐 넣을 박스를 조금 준비하시는것도 추천해요 (마트에 양해를 구하시고 하시는게 좋겠죠?) 그리고 일반이사나 포장이사라도 업체마다 가격이 다 다르기 때문에 조금 번거롭지만 가격문의를 꼭 해서 비교한 후에 업체 선정하세요!
Answer to this Question!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