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고싶은 사람이 있으면 어떻게 하죠
52 Answers
잊고싶다는거 자체가 생각을 하는건데 어떻게 잊을 수 있나요
View 1 more replies
..
잊는다는건 기억을 지운다는게 아니라, '지금 그 사람을 사랑하고 있다'를 '과거에 사랑했었다'로 바꾸는 겁니다. 한 마디로 놓아주는 것. 시간이 지나도 그 감정을 털어내지 못하고 괴로워하는 사람들 보면, (그 사람에겐 미안한 말이지만) 본인이 마음 놓기를 원치 않아해요. 계속 곱씹으며 그렇게 비탄에 빠진 자신의 모습을 계속 보고싶어하거나. 혹은 미련이 많이 남아서 다시 기회가 주어진다면 만회해보고 싶어하죠. 안되요. 늦었어요. 지나갔어요. 포기하고 이제 그만 놓으세요. 님이 뭘 해도 지난 시간은 못돌려요. 행복했던 시간은 끝났고 이미 과거가 되었다고 먼저 인정하는 것부터 시작입니다.
마음에 와닿으면서 공감되는 말이네요
시간이 약.사랑이 약. 더 좋은사람 만나니 내가 그땐 왜 그새끼한테 그리 콩깍지가 쒸었었나 내가 미쳤었나보다 생각하는 날이 오던데요.
진짜 시간은 절대 약이 아닙니다. 망각하게 해 줄뿐. 시간이 지나 비슷한 사람을 만나면 망각했던 기억은 다시 살아납니다. 상처는 잊는게 아니라 치유 되어야 하거든요. 생각나면 나는대로 슬프면 슬픈대로 그렇게 사십쇼. 함께한 시간보다 더 오래 걸릴 수도 있지만 분명한건 과거의 상처를 딪고 나아갔기에 오늘의 내가 있는겁니다. 과거는 오늘의 발판일 뿐입니다.
좋은 추억만을 떠올립니다. 그럼 설탕이 물에 녹듯이 서서히 잊혀집니다. 안좋은 기억을 자꾸 떠올리면 영원히 잊혀지지 않을겁니다.
많은 방법이 있어요. 실제로 저도 최근에 어떤 사람때문에 고생했는데 잊혀지더라구요. 먼저, 그냥 바쁘게 사는 거예요. 한가지 일에 몰두하면 다른 일들은 우선순위에서 밀려서 자연스레 잊게 되거든요. 학생이라면 공부에 몰두하고, 학생회나 학급임원 같은 바쁘게 살 만한, 그러면서도 자신에게 생산적일 일을 하면 좋아요:) 다음으로는 시간이 해결해 준다는 거예요. 솔직히 말해서, 어떤 사람이 잊고 싶다는 건 그 사람이 계속 떠오른다는 건데, 이 때 "시간이 답이다"라는 말 들으면 공감이 하나도 안 될거예요. 왜냐하면 지금 당장은 하루하루 일분 일초가 그 사람 생각으로 가득하니까 이해가 안 되는게 맞아요. 하지만 정말로 지금의 고민이 나중에는 다 별일 아닌 것 처럼 보일테니 너무 마음 고생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또, 사람을 사람으로 잊는 거예요. 당신이 잊고 싶은 사람과 어떤 사이인지는 몰라도 대부분은 그 사람이 당신을 좋아하지 않거나, 헤어졌기에 잊으려 하는거겠죠? 그렇다면 뭘 고민해요. 이런 상황이라면 당신이 다른 사람을 좋아하기 시작해도 충분히 잘못 없어요. 저 같은 경우는 예전에 좋아했던 사람과 술김에 키스했는데 그 사람이 친구사이가 좋다고 하면서 선을 긋더라고요.ㅎ...처음엔 온통 그 생각 뿐이었는데 울고 욕하고 술 마시면서 마음을 다 쓰고 나니까 미련이 안 남더라구요. 미련이 떠나면 그제서야 보일거예요, 당신을 좋아하는 누군가가. 저도 그 후에 보이더라구요. 또, 꼭 이성으로 잊지 않아도 좋아요. 동성 친구나 선배들과 이야기하고, 하루 날 좋을 때 놀러도 가보고 식사도 하면서 어울리면 외로운 줄 모를거예요. 그 사람에게 빠져서 그 동안 소홀했던 우정을 더 중요시 하는 것도 좋아요. 사랑때문에 고생하는 모든 사람들 화이팅입니다! :)
사람은 사람으로 잊어야 됩니다 그게 안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어찌보면 최선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잊고 싶다는건 아직 잊지못했다는거고 잊지못했다는건 아직 생각하고있다는건데 못잊어요 시간이 답이라구요? 그럼 그 시간이 언제까지인지도 모르는데 그냥 버티고있을거에요? 나중에 잊는다고 해도 새로운 사람과 만나서 시간을 보낼 때 아 그사람과 이렇게 했었는데 이러면서 다시 생각나요 어짜피 한번 인연이었던 사람들은 서로를 완전히 잊은채로 살아가지못해요 그 주변의 모든게 그사람과의 추억일텐데 어떻게 잊겠어요 물론 예외이신 분들도 계시겠지만요. 그래도 시간이 치유해줄거야 라고 하신다면 시간으로 버텨보세요 근데 시간이 치유를 못해줄거라고 생각하신다면 그냥 다시 그분께 진심을 다해서 고백하세요 힘내요 쓰니!
두가지 약이 있어요 하나는 시간이고 다른 하나는 또 다른 이성을 만나는것이죠 헤어진 후엔 막아프고 슬프고 세상이 무너진거같고 진짜사랑 같았는데 지나고보면 웃을수있는 추억이 되어있더라고요 효과는 다른이성으로 외로움을 채우는것이 더 빠르지만 부작용도 많아서 저는 시간이란 약을 추천합니다
시간으로 잊혀지긴 하겠지만, 지워지진 않아요
Answer to this Question!
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