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에서 말티즈 키울만한가요? 강아지를 너무 사랑해서..
10 Answers
개한테는 엄청난 스트레스라네요
강아지가 답답하고 많이 외로워할거에요.. 넓은집에서 신나게 뛰어놀수있는 환경에서 강아지 키우는건 어떤가요?
저는 원룸에서 동생이랑 같이 키우고있어요- 대신 주말에는 본집에 가구요 하루에 1시간 산책시키고, 집에 혼자있는 시간은 하루에 최대 3시간정도에요 강아지는 하루종일 주인을 기다리고있어요 보통은.. 오랜시간 집을 비워야하거나 , 여건이 안되서 산책도 잘 못시켜주면 스트레스받고 분리불안도 올수있어요 강아지도 충분히 뛰어놀수있는 공간이 필요한데 사실 원룸은 힘들어용,, 정말 정말 붙어서 지내는게 아니라면 비추합니당 ..!!! 힘들어요 사실 ㅠㅡㅠ
혼자 사신다면 안 키우시는게 반려견에도 견주에게도 서로 좋아요.
공감해요ㅠㅠ 넓은집이어도 돌봐주기 힘들때가 많아요
키우지마세요. 당신은 왜 개를 버리는가 통계의 반이 시끄러워서. 이사가느라. 등입니다. 혼자 사시거나 원룸 사는데 반려견 입양하는 거 이기적인 거에요. 입양 후에, 이웃이나 집주인이 개 조용히 하라고하는데도 통제가 안되면 버리실건가요. 조용할 때까지 때리실건가요. 진짜 무책임한 겁니다. 제 말에 기분 나뻐도 이해해주세요. 제말에 기분만 나뻐하며 무시하고 입양해놓고, 니말이 맞네ㅠ 개 다른사람에게 양도해야겠다ㅠ 이런 미친 놈들 한두번ㅈ본게 아닙니다. 옆에서 지켜보면 진짜 화납니다. 한 생명이 걸린 일입니다.
관리만 잘하면 다 되요
제가 말티즈 키우는데 도그tv도 출근할 때 틀어줬는데 딱히 안 보더라구요.. 말티즈가 그리 똑똑한 견종이 아니여서 그런것도 같고..그리고 정말 주인한테 의지를 많이해요. 집에서 스토커처럼 화장실 가면 화장실 문 밖에서 기다리고 어떨땐 화장실에 들어오기도 하고, 어디 다른 방에 들어가면 그 방 따라오고 그래요^^
아주 어릴 때나 입양 초기에는 떨어지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나중에라도 매일매일 산책 나가고 집에 CCTV 설치해서 수시로 목소리 들려주고 케이블 도그 TV 틀어서 적응하는지 봐야 합니다. 쉽지는 않을듯 하네요. 그래서 집에 같이 있지 않다면 두 마리 키우는 것을 권합니다. 혼자는 많이 외롭습니다.
혼자사셔도 재택근무하시면 상관없지만 그렇지 못하시면 반대를 많이합니다
Answer to this Question!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