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새로 대학교 들어간 신입생입니다. 1학기가 어느새 거의 다 지나가는데 좋아하는 남자가 생겼어요. 보통 초반에 다들 눈맞고 커플되고 그러던데 전 이제서야 그게 왔네요 ㅠㅠ 전 그 애를 좋아하는데 걔는 절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해요. 당장 고백하기엔 동기라 민망할거 같고 그래도 얘도 관심이 있다면 용기 내볼 수 있을거 같은데 이 남자가 저한테 관심있는지 알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4 Answers
대략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모든 경우에 해당되는 방법은 아니지만 확실히 확률이 높은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그 사람의 행동을 평소에 잘 보셔야합니다. 첫번째는 그 애가 친구들과 있을때 행동을 봐야합니다. 본인과 동기 친구들이 함께 있는 자리에서 그 아이가 뭔가 웃기는 말을 하거나 재밌는 말을 했을때 그 아이를 유심히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그 아이가 재밌는 상황을 만든 후 님과 눈이 마주친다면, 그것도 여러번 마주친다면 그건 호감의 신호입니다. 남자 입장에서 관심있는 여자가 있다면 무리들 중에서 돋보이고 싶은게 당연합니다. 다른 사람보다 더 웃기고 싶고 내가 이 분위기를 주도하는 사람이라는걸 뽐내고 싶죠. 그렇기 때문에 그런 상황을 만든 후 무의식적으로 관심있는 사람의 눈치를 보기 마련입니다. 그 사람도 재밌어하는지 기뻐하는지 말이죠. 만약 웃긴 드립을 치고 곧바로 시선이 님과 마주친다면 95% 관심이 있는겁니다.
요즘 하트시그널보면 양박사가 말하는 배꼽의 법칙이라던지 미러링이라던지 이런것도 한 번 보시면 좋을듯ㅇㅇ 상대방이랑 이야기할때 배꼽이 날 향하면 호감이 있는거라고 하더라구요. 미러링도 호감있는 상대가 하는걸 그대로 따라하는 것. 그리고 페메 같은거 할때도 상대방 말투를 똑같이 따라하는것도 미러링의 하나라고 하더라구요!
두번째 역시 행동입니다. 이건 조금 유치한 방법일 수 있는데 남자 역시 상대방에게 관심이 있다면 그 사람이 나에게 관심이 있는지 궁금해할 것입니다. 종종 남자들은 철이 덜 들기 때문에 꽤 유치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바로 관심있는 상대가 있는 자리에서 다른 이성에게 더 친근한 척을 하는 방식이 그런 것입니다. 아마 해당 상황에서는 알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내가 있을때와 없을 때의 행동 차이를 보시면 됩니다. 조용히 다른 곳으로 자리를 움직이는척하며 시야에서 완전히 차단됐을때(관심있는지 알아보기 위해선 저격수처럼 몸을 숨기는 연습정도는 합시다) 그 남자가 어떻게 행동하는지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급격히 친한척 하던걸 멈춘다면 당신에게 관심이 있는 것일 것이고 그게 아니라면 그냥 다른 이성이랑 친한 것입니다. 마지막 세번째가 하이라이트인데.
세번째는 관심이 있는지 없는지 파악하는 정말 쉬운 방법입니다. 아마 관심있는 대상과 이야기할때면 궁금한게 많을 것입니다. 이것저것 물어보겠죠. 그러다보면 자연히 본인은 상대방의 이야기를 많이 듣게 될 것입니다. 근데 슬슬 이런 생각이 들겁니다. '나 유재석인가? 너무 MC보는 느낌인데?' 당신이 대화를 주도하고 있는 상황인겁니다. 제가 아는 여성분 중에도 굉장히 재밌으신 분이 있습니다. 소개팅만 나가면 거의 아프리카 코뿔소처럼 대화를 거침없이 이어간다고 하더군요. 맘에 드는 남자 앞이면 더할 나위 없습니다. 그라운드 위의 메시처럼 현란하게 말솜씨를 뽐내죠. 소개팅 분위기는 좋을 수 밖에 없지만 결과적으로 애프터는 받지 못한다고 합니다. 이럴땐 간단합니다. 여러분의 시간은 소중하기에 아주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이때 갑자기 물어보는걸 중단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숨막히는 적막이 흐른다면 그 사람은 당신에게 관심이 없는 것입니다. 관심이 있는다는건 상대방에 대한 궁금증이 생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떤 사람인지 더 알고 싶은게 당연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상대편에서 질문이 돌아오지 않는다면 이건 명백한 No의 상황입니다. 관심이 없다면 궁금한 것도 없는 것이니까요.
Answer to this Question!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