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Following
11
Follower
0
Boost

충주 앙성역 (돈담역) 개발에 따른 투자자들의 관심이 급격히 늘고 있다.

이제 곧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학부모님들은 아이들 걱정에 또 수험생들은 수능 걱정에 신경이 모두 곤두서 있을 텐데요. 자랑 아닌 자랑이지만 ^^; 저 또한 수험생이었던 시절이 있었고 나름 좋다는 학교에 입학하여 해외 명문대까지 다녔었죠. 하지만 말이죠. 시간이 지나서 돌이켜보면 공부 또한 중요하지만 그래도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들 간의 좋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인성을 얼마나 배울 수 있으냐 같습니다. 물론 좋은 학교를 나오면 취업에는 유리하겠죠 하지만 그것만이 행복일까요? 뛰어난 학벌과 두둑한 통장을 갖고 있지만 이것들을 소화 못하면 체하기 나름이죠. 이 모든 것들을 소화시킬 수 있는 인성을 길러주는 것이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로서의 가장 기본적인 도리가 아니일까 생각합니다. 서두가 길었습니다. 이번 시간은 우리가 충주 앙성역 혹은 돈담역이라 부르는 지역 투자가치에 대해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 투자자들은 우리나라 부동산 시장이 과거부터 시작해서 현재까지 어떻게 흘러왔는지를 잘 생각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부동산 개발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1980년대부터 현재까지는 개발 형태와 규모 그리고 수준의 변화 차이는 있었지만 땅의 가치 상승이라는 아주 기본적인 공식에는 항상 일정한 패턴을 갖고 있다는 것이죠.

충주 기업도시, 충주 도시기본계획 - 수익형 부동산 글램핑을 알아보자. #02

오늘 시간은 팔봉 글램핑장에서 약 13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충주 기업도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충주 하면 대표적으로 기업도시에 대한 이미지가 상당히 각인되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얼마 전 충북 충주시는 5년 연속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에서 대상을 받았죠. 이 또한 전국 최초의 성공적인 기업도시상을 보여 주는 사례이기도 합니다. 좁게는 주변 인프라와 넓게는 시 전체에 많은 기업과 인구를 유입 시키고 있는 충주 기업도시. 보다 자세히 그리고 정확한 사실을 알아보기 위해 2020 충주 도시기본계획을 바탕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 기업도시는 먼저 충주시의 발전 방향에서 찾아 볼수 있죠. 대학 연구기관 및 기업 주도의 클러스터를 구축하겠다는 방향 제시입니다. 실제로 현재 현장에 가보면 곳곳에 많은 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충주 기업도시는 위로는 수도권 아래로는 공주시에 위치한 행정 중심 복합도시와 상호 역할 분담을 통하여 주거와 교육, 의료 그리고 문화 등의 자족형 복합 신도시인 충주 첨단형 기업도시를 건설하겠다는 내용도 담고 있습니다. 자족형의 중요성을 절대로 무시해서는 안되죠. 예를 들어 1기 신도시의 경우 자족형의 도시로써 개발이 이루어지지 않아 실패의 원인으로 지적을 받기까지 했으니까요. 충주 기업도시의 간략한 도시 개발 구상도입니다. 충주시 주덕읍 이류면 일원에 2011년으로 준공 연도가 잡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도별로 기반 조성 단계와 발전단계 그리고 성숙단계까지 총 3단계로 나뉘어 추진한다는 내용도 있죠.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사람들은 잘 이해할 테죠. 항상 도시 기본 계획안은 체계적으로 단계별 방안을 모색하여 천천히 진행한다는 것을 말입니다. 기업도시 선정에 대한 시민의식입니다. 충주 기업도시 개발에 대해 약 80%의 대다수가 지역 발전 차원에서 아주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었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실제로 충주시가 발전할 수 있는 잠재력이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에 대한 응답에서도 30%를 우선으로 하여 선택하였죠. 이는 시민들이 충주 기업도시에 대해 많이 기대하며 의존하고 있는 것을 보여줍니다.

충주 팔봉 글램핑장 - 수익형 부동산 글램핑을 알아 보자. #01

제가 소개하고자 하는 곳의 이름을 언급하지 않으려 했으나 글의 목적이 추천하는 매물인데 일종의 놀러 갔다 온 리뷰식의 글로 너무 치우치지 않을까 싶어 매물의 이름을 공개하기로 결정하였죠. 이번 시간은 팔봉 글램핑에 대해 수익형 부동산으로써 투자가치가 어느 정도인지 확실하게 내용을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도록 하죠. 1. 최고의 조망권 위치에 자리 잡고 있는 글램핑장. ​ 천해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곳에 자리 잡고 있는 팔봉 글램핑은 지금처럼 숙박시설의 용도로 사용해도 되고 후에 별장과 저택으로 얼마든지 용도를 변경하여 이용해도 되죠. 유원지의 경우 상수원 보호 구역이라 정화조 설치가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곳은 허가를 받아 최고의 조망권 위치에 글램핑을 설치. 운영 중에 있으며 각 동마다 개별 화장실과 샤워실, 냉난방 시설까지 갖추어져 있습니다. 딱 한마디만 표현하자면 허가를 만들어 놓은 것 그 자체로 투자가치가 매우 높은 것이죠. 2. 부대시설과 상품 시설 등이 이미 확실하게 갖추어져 있다. ​ ​ 평균적으로 글램핑 1동당 짓는 비용이 1600만 - 2000만원입니다. 게다가 가구와 각종 기타 집기류 비용은 500만 원 정도가 들어가죠. 팔봉 글램핑의 경우 총 12동이 운영 중입니다. 그럼 계산을 해볼까요? 최대 비용으로 잡지 않고 최소비용으로 계산을 하더라도 약 2억 5천 정도가 나옵니다.( 글램핑 12동 건축 비용: 1600만 원 x 12 = 192,000,000원, 기타 가구 집기류 비용: 500만 원 x 12 = 60,000,000원. 총계 252,000,000원 ) 순수하게 매점과 공동 바비큐장 수영장 시설 등을 뺀 글램핑 12동만 계산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글램핑장을 운영하기 위해 따로 건축을 하여 각종 설비를 직접 한다면 그대로 큰 금액이 지출이 되어야 하지만 이곳은 이러한 비용을 받지 않겠다는 답을 들었습니다. 또한, 이곳의 최고 장점은 주인이든 시설관리인이든 거주할 수 있는 사택이 있다는 것이죠. 사택을 짓는 비용만 6000만 원 정도가 들어갔고 직접 눈으로 본다면 굉장히 잘 지어진 고급 단독 주택식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설명을 드린 부분 모두가 따로 지출할 필요가 없다는 것은 이곳의 투자가치를 확실하게 보여 주는 하나의 자료입니다. ( 매물의 투자 금액에 포함된 것이 절대 아님을 알려드리며 이 부분에서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은 문의하시면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미군기지 / 평택 부동산 ) 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신도시 건설, 동창지구

" 모든 도시개발은 항상 순서와 절차가 있고 계획하에 진행된다 "현재 평택 팽성이 이러하죠. 먼저 하나의 지도 부터 보겠습니다. 동창게이트는 미군기지에 있어서 주요 핵심 게이트이자 흔히 앞으로의 메인게이트라고 알려져 있죠. 주요 군핵심시설들의 접근성으로 기타 다른 게이트들보다 그 중요성도 크게 대두 되고 있고 이러한 중요성 때문에 게이트 주변은 중심상권이 형성하기 위한 절차와 진행을 밟고 있는 중입니다. 다시한번 말씀 드리겠지만 아직 현장 부동산이나 다른 곳에서 메인게이트의 중요성을 알고 ( 중심상업지가 형성될 지역이기 때문에 ) 함정게이트나 안정게이트가 앞으로의 메인게이트라고 언급하는 경우가 있는데 투자가 본인이 직접 평택시의회에서 자료를 찾아 보거나 평택 한미협력과 사업 지원팀 ( 031-8024- 5326 )에 문의 하시면 빠르고 정확한 답변 들을 수 있습니다. < 평택시의회 자료내용 > 위 자료를 보시면 도시주택국장이 말한 부분을 잘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이외에 도움이 될만한 자료들은 충분히 있으니 다른 것들도 보시면 더욱 좋겠죠. 우리나라 곳곳에 있는 미군기지 메인게이트 앞이 어떻게 형성이 되어 있는지를 잘 보시면 왜 K-6캠프험프리즈 기지의 메인게이트를 두고 서로가 메인이다 아니다를 논하는지를 알 수 있을 겁니다. < 동창지구 시가화 예정 용지 표시 지도 > 위 지도를 보면 2012년에 먼저 11만9000평으로 지정된 구역이 보입니다.이후에 2014년 2020 평택 도시기본계획에 의해 43만8000평이 더 증가되어 총면적 557000평이라는 시가화 예정 용지가 입안 되었죠. 저 섹터 안으로 도시개발이 이루어지고 특히, 동창게이트 주변은 중심상권이 들어설 지역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