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Following
8
Follower
0
Boost

크라우드펀딩을 더욱 활성화시키면서 투자자들의 권익도 보호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들은??

어제 대통령 대국민담화문 중에서 '크라우드펀딩' 관련 내용을 여기에다 옮겨보면.. "지난 7월 관련 법이 통과되어 준비 중인 크라우드 펀딩도 200여개가 넘는 회사와 신사업 아이디어들이 당장 1월 25일 시행과 동시에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자금을 모집하려고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법 하나의 통과로 향후 3년간 약 1,180여개 업체가 2,714억원 가량을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조달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위의 내용대로 향후 3년간 약 1,180여개 업체가 2,714억원 가량을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조달한다면, 1개 업체당 평균 2.3억원에 불과한데 이것보다는 더 많아야만 의미가 있는 것 아닐까? 현행 법령상으로, 일반 투자자는 연간 동일기업에는 200만원, 총 500만원까지 투자할 수 있고,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 등 소득요건 구비 투자자는 동일기업 1,000만원, 총 ,2000만원까지 가능하며, 전문 투자자의 경우에는 투자한도가 없는 것으로 되어 있는데, 이러한 한도가 더 늘어나야 한다. 그리고... 크라우드펀딩을 활성화시키면서 동시에 투자자들의 권익도 보호하기 위해서는 투자를 받은 기업들이 경영정보를 투명하게 그리고 신속하게 공개하도록 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별첨 그림에 나오는 것과 같은 시스템이 적용되어야만 한다.

whoNwho가 필요해요! 실감 시리즈 - 렌트카 편

연휴 기간 중에 차가 필요해서 렌트카를 1대 빌리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니 인근 지역의 렌트카 업체들 목록이 보였고(아래 캡처화면 참조), 그 목록을 보고서 차례로 전화를 하여 제가 원하는 차가 있는지 확인을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10곳 이상의 업체와 전화통화가 되었으나 원하는 차가 없어서 포기를 하려고 하는데, 부재중 신호가 있었던 곳에서 연락이 와 차를 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30분 이상의 시간을 투입하여 똑같은 내용의 말을 여러 통의 유료 전화로 한 끝에 원하는 차를 어렵사리 구하게 된 것입니다. 만약 whoNwho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었다면(내년 1월 예정 : 현재 알파버전을 제작한 후 업데이트 작업 중), 저는 렌트카 빌리는 조건을 거기에 등록해놓고 다른 일을 하면서 기다리고 있다가, 렌트카 업체들이 빌려주는 조건을 각각 제시하면 그 중에서 제일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면 되었을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저에게는 다음과 같은 이점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