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5
Following
151
Follower
11
Boost

코로나 바이러스 정보

2015년 Nature Medicine 저널에 실린 논문. Volume 21. Number 12. 1508~1513페이지에보면. 우한바이러스연구소장 Dr. Zhengli-Li shi 와 미국 North Carolina의 Chapel hill시에 있는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Epidemiologist인 PhD. Ralph S Baric이 공동으로 연구를 수행. 연구목적은 코로나바이러스의 백신개발과 면역치료법 개발을 위한 것이었다. 박쥐에서 분리한 코로나 바이러스와 쥐에 분리한 바이러스로 유전자조작 (Reverse Genetic technique)을 이용하여 변종을 만들었다. 이 신종 바이러스를 쥐에 주입하여 실험한결과 지금 발생하고 있는 코로나19처럼 ACE2에 선택적으로 접촉하고 심각한 폐렴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였다. 그런데 이 실험에서 실험을 거듭할수록 1~2%정도 유전자 염기서열이 바뀌어 있을정도로 변종이 신속히 진행되었다. 이 연구에서 불행히도 백신개발도 면역치료법 개발도 모두 실패하였고.. 이런 종류의 코로나 바이러스가 번질것이라는 경고도 있었다. 논문 주소 https://www.nature.com/articles/nm.3985 정보 제공자 Dr. Ezra Hangjun Jang Internal Medicine. youtube.com/watch?v=ipUUcDeGegy

구멍 뚫린 방역체계. 신종코로나 잠복기상태에 중국인관광객이 제주도 4박5일 활보하고 다녀.

http://www.jejusori.net/news/articleView.html?idxno=311354 제주도에는 중국인 관광객 무사증 제도가 시행중이다. 사증이 없으니 여권만 있으면 입국이 가능하다. 신종코로나에 감염되어 잠복기에 있었던 중국인 관광객이 4박5일동안 제주도를 활보하고 다녔다. 법무부에서는 제주도 무사증제도 일시 중단을 검토중.. 하루에 수백명씩 제주도에 들어오는 데. 지금까지 검토만하고 있다. 문제는 육지에서 제주도로 관광차 내려온 내려온 내국인들과 잠복기에 있는 중국인 감염자 접촉. 감염되어 국내선 타고 육지로 들어갈수 있다는 것이다. 그것도 하루에 수백명씩.. 만약. 내국인이 제주도에서 감염되어 육지로 들어갔다면 이걸 어떻게 막을건지.. 생각만해도 아찔하다.. 질병관리본부는 뭔 생각으로 이런 감염경로를 열어놓고 있는건지..